월간우등생(학습+과학)+우등생 만점 플래너-2013년 기준 1~6학년(정기구독 1년 - 3학년(2013년) 학습+과학
천재교육(학습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월간 우등생 논술과 과학은 여러차례 구입해서 잘 보고 있는데 우등생 학습은 이번에 처음 만나봤네요.

우등생 학습에 국어, 수학, 영어는 물론 한자까지 한번에 학습할 수 있어서 다양한 구성이 마음에 드네요. 깔끔하게 정리도 잘 되어있어 아이가 무척 좋아했답니다.

이 중에서도 우리 아이가 단연 제일 먼저 펼쳐든 것은 바로 영어랍니다. 영어를 좋아하거든요.

딱딱하고 지루한 학습이 아니라 영어로 놀면서 학습하는 듯한 구성이라서 아이가 더 좋아하는 것 같았답니다. 그림을 보면서 순서대로 단어를 바로 잡는 것도 재미있어하고, 선을 그어가면서 영어의 단어를 찾아나가는 것도 즐거워하네요. 이렇게 구성 하나하나가 전부 다 아이가 흥미롭게 퀴즈를 풀어나가거나 놀듯이 학습할 수 있어서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난이도도 적당한 것 같구요.  

학습에 도움을 주는 <핵심 익히기>부분을 잠깐 들여다볼까요. 어떤 것이 더 중요한지 정리가 잘 되어 있고, 왼쪽 부분에는 핵심 내용들을 정리해놓아서 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은 다시 한 번 점검할 수 있었답니다.

국어와 관련된 내용들도 적절한 힌트나 중요한 내용은 빨간색이나 초록색으로 줄도 쳐있고 정리가 되어있어 한눈에 쏙쏙 들어옵니다. 어려운 낱말도 '낱말 공부'에 따로 단어의 뜻이 적혀있어서 어휘력 신장에도 도움이 되네요.

<실력 키우기>에서는 앞에서 학습한 내용들을 풀어보면서 내가 얼마나 내용을 이해하고 알고 있는지 점검해볼 수 있답니다. 문제 수도 많지 않아 아이가 집중해서 풀어내기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한문 공부도 쉽고 재미나게 할 수 있습니다. 획순은 물론 단어에 대한 상세하고 쉬운 설명 덕분에 아이가 저한테 물어보지 않고 혼자 척척 공부하네요. 다소 어려운 한자들도 있는 것 같지만 한자 급수 시험준비를 많이 한 아이들이라면 그다지 무리가 될 것 같지는 않네요.

 

주말, 월말 평가는 물론 국어, 사회, 과학과 관련된 내용에 관한 문답식 학습 요점까지 얇지만 아주 알찬 내용으로 꾸며져 있네요. 여러가지 과목에 대한 학습이 알차게 이루어지는 것은 물론 요점 정리도 잘 되어 있고, 아이의 수준에도 잘 맞는 것 같아서 아이가 즐겁게 공부하도록 도와주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