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대로 키워라
재능TV <최은경의 Mom대로 키워라> 제작진 지음, 김영훈 감수 / 베가북스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육아서를 모처럼 손에 잡은 것 같다. 항상 머리가 아플 정도로 고민하며 때론 반성도 하며 읽게 되는 육아서들을 최근 많이 읽다가 머리가 식혀지는 느낌이다. 육아서라고 하기 보다는 어떤 면에서 보면 그냥 육아 잡지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들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인 듯 싶다.

방송프로에서 나온 내용들에 살을 붙여 내놓은 책인 듯 싶으나, 나는 방송을 한 번도 본 적이 없기에 책을 보면서 방송 또한 궁금해졌다.

생활 전반에 걸친 내용부터 건강, 음식, 교육까지 총 4부분으로 나누어 알찬 정보들을 제공해주고 있다. 아이 방 인테리어부터 곰팡이 제거법까지...

 

특히 아이들과 함께 주말에 갈만한 정보들은 도움이 많이 되었다. 실제로 가보고 싶은 장소를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장난감도 개월 수 별로 잘 정리되어 있고, 아이들의 패션 소품 정보까지 한 눈에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물론 저렴한 것들보다 고가의 제품들도 눈에 띄어 조금 그렇긴 했지만... 그래도 다양한 소비자를 생각한다면 그 정도는 이해할 수도 있겠다. 고가의 제품 소개 못지않게 저렴한 가격의 질 좋은 제품 정보도 함께 볼 수 있었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은 든다.

교육 면에서도 영어 인재로 키우는 교육기관은 다소 거리감이 느껴졌다... 아무튼 이건 뭐 내 개인적인 생각이고...

 

무엇보다 이 책에서 마음에 들었던 것은 요리 부분인 것 같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들이나 두뇌 발달을 위한 음식들,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음식들도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실제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음식 소개가 많아서 좋았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요리법이 복잡하거나 재료가 쉽게 구하기 어려우면 잘 따라하지 않게 되는데 이건 그런 면에서 좋았던 것 같다.

 

아무튼 가볍게 육아 잡지를 본다는 느낌으로 편하게 읽으면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읽어볼 만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