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도시기행 - 역사, 건축, 예술, 음악이 있는 상쾌한 이탈리아 문화산책
정태남 글.사진 / 21세기북스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예전부터 꼭 한 번 가보고 싶었던 나라 이탈리아... 아직 기회가 닿지 않아 가보진 못했지만 언젠가 한번은 꼭 가보려고 지금도 마음먹고 있는 나라이다. 그래서 그런지 이탈리아에 관련된 책을 읽는 것은 나에게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일인 것 같다.

한 때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하고 이탈리아 여행책을 사서 본 적이 있는데 그 여행책만으로도 설레였던 것 같다. 남들이 볼 땐 우스워보일 수도 있겠지만 여행안내책자에 불과한 그 책이 뭐길래 그 때는 그 책조차 남다르게 다가왔던 것 같다.

 

간만에 다시 나를 설레이게 하는 이탈리아에 관련된 책... 저자가 30년이라는 오랜 기간동안 그곳에서 생활해 왔다는 것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단순히 잠깐 머무른 관광객의 눈으로 전해주는 이탈리아에 관한 책이 아니라 이탈리아의 문화까지 속속들이 들여다보는 사람의 눈으로 전해주는 책인 것 같아 고맙다. 여행안내책자는 단순히 여행을 목적으로 도움을 받기 위해 읽는 책이지만 이 책에서는 이탈리아 도시 곳곳에 대한 역사까지 알 수 있는 해박한 저자의 지식은 물론 이러한 지식들로 인해 좀 더 흥미로운 것 같다.

 

유명한 몇 개의 도시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 아닌 그곳에 오래 살면서 도시 곳곳을 다 둘러보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게 만든다. 이탈리아는 정말 예술과 문화가 살아숨쉬는 아름다운 나라란 생각이 든다. 생생하고 감각적인 사진으로 그 도시를 내가 여행하고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를 내내 생각하면서 봤던 것 같다. 사진에 나온 그 장소를 나도 찾아가서 저자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이탈리아를 여행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게 만드는 책이여서 이탈리아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은 그 누구라도 읽으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그 누구라도 읽게 되면 이탈리아를 당장 여행하고 싶어질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책이 너무 좋았던 이유가 이탈리아 문화 산책을 떠난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매력이 들어있기 때문이였다. 미술 작품이나 역사와 관련된 책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책에서 도시들과 관련있는 역사를 이야기처럼 풀어놓은 것이 무척 흥미로웠다. 이탈리아의 역사에 대해서 공부도 하면서 이탈리아 도시들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