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어른들로부터 나를 지켜요! 푸른숲 그림책 10
이진희 글.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항상 안전교육에 신경이 많이 쓰인다. 사실 동네에서 몇 번 그냥 우리 아이들을 아는체했던 아저씨들 까지도 안심할 수는 없다. 더군다나 그런 사람들이 갑자기 어느 날 얼굴 몇 번 봤다는 이유로 아이들을 꾀어내어도 결코 안심할 수 없다. 그래서 엄마가 없을 때 아는 척하는 아줌마, 아저씨 등등 그 누구도 조심하라고 항상 강조하고 또 강조하는데 이 책을 보니 아이들이 모르는 사람들을 따라가지 않도록 자신의 의사표현을 통해 나를 지키는 방법이 나와 있다. 누군가가 나의 몸을 만지려고 하거나 맛있는 것을 준다며 데리고 갈때 정확히 싫어요, 안돼요 등과 같이 자신의 의사를 밝히고 주변 사람들에게 도와주세요를 외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

 

또 한 가지는 아이들 혼자만 있을 때 누군가가 집에 찾아올 경우 나중에 다시 오세요라고 의사를 표현하는 내용이다. 주로 누군가가 사탕 같은 걸 사준다며 같이 가자고 할 경우에 어떻게 할거냐고 많이 연습을 시키긴 했지만 누군가가 집에 찾아올 경우에 대해서는 별로 교육을 시켜본 적이 없었다. 덕분에 이 책을 통해 이제는 집에 혼자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에 대해서 아이들에게 교육을 시킬 수 있게 되었다.

 

사실 안전 교육 동화라든지 이런 종류의 책은 집에 없는 편이다. 다른 책들은 잘 사주면서도 이런 부분에서는 좀 소홀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아무래도 그림책을 통해서 실제 상황들처럼 마주하다보니 아이들이 더 싶게 내용을 이해하지 않나 싶다. 다른 종류의 안전 교육을 다룬 그림책들을 좀 이 참에 구입해서 아이들에게 평상시에 교육을 미리 미리 시켜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