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아이패드가 정말 쉬워지는 착한 책 - 누구나 뉴아이패드를 바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리얼 가이드! 정말 쉬워지는 착한책 4
주경숙.이규민 지음 / 황금부엉이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정말 이번엔 잘 활용해 보자며 들뜬 마음으로 아이패드를 구매한지 몇달이 지났는데도 생각만큼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얼마전 직장에서 아이패드를 들고 다니는 동료들을 보면서 무엇에 쓴다고 저렇게 항상 들고 다니나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들은 다들 나의 예상과는 전혀 다른 곳에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었다.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회사 업무를 위해서도 상당 부분 사용하고 있었다. 

사실 나의 아이패드는 처음의 기대와는 달리 이제는 아이들의 학습용 어플 활용이 대부분이 되어버린 셈이다. 그러면서 아이들이라도 많이 쓰고 있다며 혼자 위안을 삼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 책은 아이패드 완전 초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내용들도 상세히 나와있다. 아이패드를 켜고 끄는 것부터 아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들까지 말이다. 

그래도 나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기본적인 것들은 금새 넘길 수 있었고 쉬운 건데도 내가 잘 활용하지 않는 것들을 찾아서 써보겠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은 것 같다. 사실 아이패드에 있는 메모도 그다지 활용할 일이 적어서 별로 쓰지 않았는데 이렇게 긴 글을 쓰고 저장해두기에도 생각보다 더 좋은 것 같다. 도서 사이트에서 아이패드로 서평을 남기려면 현재 남기고 있는 글자가 바로 보이지 않아서 불편해서 잘 안하게 되었는데 요럴 땐 메모에다 적어서 복사해 붙이니 너무 편해진 것 같다. 참 쉬운 건데도 거의 활용을 못했구나하는 생각과 함께 점점 더 다양한 활용법을 익혀보리라 마음 먹게 된다. 
동영상 편집은 아이패드로 꼭 해보고 싶던 건데 생각보다 간단했다. 유용한 어플들도 많이 수록해 놓아서 몇개는 다운 받아 놓았다. 그리고 카카오톡까지 아이패드로 할 수 있는지는 몰랐는데 정말 편하다.  그동안은 가지고 있으면서도 제대로 활용할 줄 몰라서 무용지물이나 다름없었는데 음악도 넣고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는데에도 예전보다 훨씬 잘 사용하고 있다.

아이패드나 아이폰, 아이팟을 아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따라하면서 기능을 익힐 수 있을 수 있는 책이다. 나는 '나꼼수'를 들을 때도 이제는 아이패드를 종종 이용하고 있고 요즘엔 그동안 찍어댄 사진들 관리법을 한참 공부중이다.

이 책 한 권 덕분에 나는 아이폰도 좀 더 다양하고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서 더할 나위없이 좋아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