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쉬운 영어책 : Talk Basic - English Icebreak
라미로 가르시아 & 제임스 J. 애셔 지음 / Watermelon(워터메론)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책 제목 중에서 아주 흔한 제목 중의 하나가 바로 '세상에서 제일 쉬운~~~', '공부가 저절로 되는~~~' 등등의 제목인 것 같다. 만든 사람은 이미 지식을 터득한 후라 쉽겠지만 받아들이는 사람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말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 그 책을 가장 쉬운 책이라고 생각하느냐 하는 것이다.

 

사실 처음 이 책을 보고 너무 놀랐다. 쉽다고 하는 책들도 많이 보아왔지만 어쩜 이리도 쉬울 수가... 어느 정도 학교를 다니고 영어를 배웠다면 정말 뭐이렇게 쉬운 책이 다있어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쉽다. 그래서 책 뒷 표지에 ABC를 몰라도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영어책이라고 써놓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쉽다 정말 쉽다를 연발하게 되는 영어책이라... 그래도 모든 연령의 학습자에게 효과를 본 책이라고 쓰여 있길래 반신반의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한 장 한 장 읽었다.

그림이 있어서 그런지 한 장 한 장 보는데도 결코 지루하지 않고 재밌었다. 문장으로 되어 있는 부분들은 조금 그림까지 유심히 보면서 읽었고, 그렇지 않고 단어들이 나와 있는 부분들은 쉽게 쉽게 넘길 수 있었다. 'get up'과 같은 문장은 뒤에 'Get up on the chair'등으로 다시 활용되어서 문장을 반복하는 역할을 하고 있고, 같은 단어나 문장이 뒤에 다시 나오기 때문에 정말 잊어버릴 만하면 다시 나오니 책을 뒤적일 필요가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도 가볍게 그냥 그림보며 봐도 좋을 것 같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기본적인 단어도 익히고 아니면 이미 알고 있는 단어들을 다시 점검해 본다는 생각으로 보면 될 것 같다. 가끔 잊어버린 단어도 나오니까... 아니면 특히 동작들을 표현하고 있는 문장들을 그림에서는 어떻게 표현했는지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그림도 단순하고 간결하면서도 그 해당 단어들이나 문장들만 쏙쏙 들어오도록 표현해 놓았다. 그림으로 어떻게 표현해놓았나를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할 수 있을 듯하다.

정말이지 이쯤되어야 세상에서 제일 쉬운 영어책 중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다음 단계의 책도 있는 것 같은데 어느 정도 수준인지 꼭 읽어보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