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모국어화 훈련법 - 미드 세 편, 소설 한 권으로 끝내는
최재화 지음 / 헤이버디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어떻게 하면 영어를 모국어처럼 할 수 있을까? 사실 내가 관심있었던 것 영어의 모국어화는 아니였다. 그 정도까지는 바라지도 않았다. 그냥 영어로 내가 하고 싶은 말들을 조금 자유롭게 하고 싶다는 것, 그리고 내 아이에게 간단한 영어 표현 정도 가르칠 수 있는 정도였다. 그런데 이 책은 그런 나의 목표를 넘어서서 자신감을 팍팍 심어주는 책이라고 해야할까? 누구나 단기간에 영어를 모국어처럼 할 수 있단다. 일단 믿어보기로 하고 책을 열심히 정독했다.

그동안의 영어 공부에 대한 잘못된 부분들이 얼마나 많은지를 지적하고 있는데 정말 잘못된 생각들이 한 둘이 아니구나 하는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저자가 그것을 얼마나 한탄하고 안타까워하는지 그 마음을 구구절절히 알 수 있는 대목들이다. 처음엔 마치 나에게 이야기를 하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면서 나의 정곡을 콕콕 찌르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그동안 내가 해 본 방법들이 다 나와있는 것 같아서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은 실수를 하는구나 하는 생각도 가졌지만 답답한 마음도 조금은 풀릴 것 같은 기대감에 차서 계속 정독했다.

책의 반 정도에 다다르니 이젠 조금씩 지치기 시작하는 느낌이 든다. 사실 이 책에서 계속 언급했듯이 저자는 영화 한 편이나, 미드 세 편, 소설 한 권이면 영어를 모국어화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었다. 그 방법이 너무 너무 궁금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정독해온 것이 아까워 꾹 참고 다시 성실히 읽어내려갔다. 내가 궁금해하는 부분들은 뒷부분에 몰려있었는데 사실 서론이 너무 길었구나 하는 느낌도 지울 수 없었지만 나같은 사람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공부하지 않기를 바라는 저자의 마음이구나라는 생각도 동시에 들었다.

사실 영어 공부 좀 해보겠다고 이 책 저 책... 서점에서 쏟아져 나오는 신간들도 기웃기웃... 최근엔 영화나 미드로 공부한다는 책들도 사모으고... 책만 많다고 공부 잘 하는 것도 아닌데 그저 책꽂이의 한 부분을 영어 관련 서적들로 채우고 있다는 사실이 부끄럽게 느껴지기도 했다. 제대로 된 방법도 모르고 제대로 된 출발선도 모르고 그저 영어를 잘하고 싶기만 했던 내 욕심... 어리석었던 것 같다. 서론이 길었다는 느낌도 살짝 들지만 그 만큼 나의 잘못된 학습 방법들을 일깨워주고 또한 제대로 하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심어줬다. 물론 쉬운 공부란 역시 없나보다. 영화 한 편을 다 내 것으로 소화하라고 하는 걸 보면 말이다. 그치만 영어를 모국어로 할 수 있을 정도가 되는데 그 정도라면 충분히 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든다. 당장 영어 한 편부터 몇 달이 걸리든 도전해 볼 생각이다. 영어 공부에 대해 답답하다는 생각만 갖고 있고 사실상 진도는 나가지 않는다면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이렇게 정독하며 읽은 영어 책도 참 드물다는 생각이 든다. 믿고 이 방법을 따라보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