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속독법 (CD (Reading Plus 2) 1장 포함) - 합격과 성공의 기본
박인수 지음 / 성안당 / 201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속독 훈련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의 입장이라면 이 책이 더 유용할 듯 하다. 나는 공부에 대한 도움을 받는 것보다 속독법을 제대로 익혀서 책을 빨리 읽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읽게 되었다. 사실 그동안은 속독법에 대해 관심은 조금 있었지만 왠지 속독을 하게 되면 책 내용을 깊이 있게 이해하지 못하고 그냥 건성으로 뛰어넘을 것만 같아 생각보다 지금만큼의 관심은 없었던 것 같다.

요즘 쏟아져 나오는 책들을 보면 그 수가 상당하다. 읽고 싶은 책들만 물론 선별해서 읽기는 하지만 그래도 읽고 싶은 책의 수도 그만큼 상당하다. 속독에 관한 내용의 책 제목을 볼 때마다 나의 책읽는 속도는 어느 정도인지 가늠해보게 되는데 오히려 빨리 읽으려고 신경쓰다 보면 내용을 놓치게되는 것만 같은 느낌이 들어 다시 원래 나의 속도로 돌아오고 말았다는...

10분에 책을 한 권씩 읽을 수 있다고? 그 정도의 속도라면 얼마나 보고 싶은 책들을 마음껏 빠른 시간안에 볼 수 있겠는가? 사실 아직도 10분에 한 권은 무리라고 생각 들지만 얼마전 서점에서 1년에 책 1000권 읽기라는 책을 얼핏 봤는데 그런 것들도 연습을 하면 무리는 아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정말 막연하게 속독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독서 하나까지도 어떻게 하면 빠르게 읽을 수 있는지 그리고 정확하게 기억할 수 있는지 아주 구체적인 방법들을 하나 하나 제시해주고 있어 다른 책들과 차별화된 것 같다. 더군다나 중요한 내용들은 눈에 쏙 들어오게 노란색으로 표시해주어 핵심 내용을 더 잘 알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특히 무조건 책을 펼쳐들었던 나로서는 무턱대고 읽지 말라는 말이 마음에 와닿았다. 본문을 대략적으로 빠르게 흩어보는 것... 이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또한 앉아서 책을 읽다가 어느 순간 엎드려서 책을 많이 읽는 나로서는 반듯한 자세로 읽으라는 말도 공감이 되었다. 아무래도 침대에 엎드려 읽다가 더 많이 읽지못하고 그냥 책을 덮어버리게 되는 일도 많았으니 말이다. 속독을 나의 능력으로 키우기 위한 연습 방법들 또한 따라해보니 재미도 있고, 실력이 늘었는지 얼른 점검해보고 싶은 마음이 계속 들어 눈을 뗄 수가 없었다. 한 권 한 권 더 빠르게 읽어나갈 수 있을 것 같아 가능성을 계속 점검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