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어! 싫어! 쿵! 생활습관 그림책 1
이경은 글, 김유리 그림 / 드림피그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에게 올바른 습관을 갖게 하는 일 누구나 다 중요하다고는 알고 있지만 생각만큼 아이가 따라주지 않아 쉽지 않습니다. 아직도 손을 빨고 배꼽을 만지는 딸 아이 때문에 저도 아이에게 괴물이 나타나 잡아간다고 겁을 주기도 하는데 이 책에 나오는 쿵 괴물이 그런 역할을 맡은 인물입니다.

양치하기 싫어하는 아이, 씻기 싫어하는 아이, 밥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은 실제로 우리가 흔히 볼 수 있잖아요. 그런 아이들의 올바른 습관을 갖게 하는데 더할 나위없이 좋은 그림책입니다. 싫어싫어병에 걸려 싫다고만 하는 아이들... 이런 아이들에게 나타난 쿵 괴물...

바로 쿵괴물은 이런 모습이랍니다. 양치하기 싫어하면 치아가 모두 썩어버리게 될거라고 겁을 주고 있습니다. 치아가 까맣게 썩어버리는 모습을 잘 표현했어요. 안 씻고 자면 벌레들이 같이 자자고 이불 위로 올라오는 모습도 정말 실감나더라구요. 우리 아이가 으악~을 외치더라구요. 잠자는데 벌레들이 올라오는 상상은 정말 상상만으로도 끔찍해요.

밥 안 먹으면 키는 안 크고, 삐쩍 마르고... 이 안 닦으면 이빨은 시커멓게 썩고, 안 씻으면 몸에서 냄새가 풀풀나고... 피터 머리 위에 똥 좀 보세요. 저것보고 저도 깜짝 놀랐답니다. 어쩜 저렇게 표현할 수 있는지... 우리 딸 아이도 저 모습을 보고 너무 안 예쁘다고 난리났어요. 우리 집에도 쿵괴물이 들어올 수 있는지 물어보더라구요. 역시 아이들에게는 이런 그림책이 효과 만점인 것 같아요. 하기 싫다고 할 때 쿵괴물 올지도 모른다고 하니까 바로 바로 척척척 합니다. 그 효과가 언제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말 잘들어서 너무 좋네요.

아직까지 우리 딸 아이가 손을 종종 빨고 배꼽을 종종 만지는데 이걸 고치게 할 수 있었으면 하는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쿵괴물이 손빠는 아이들에게도 나타나서 이런 행동을 우리 아이가 고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양치 안 하는 것에 대한 그림책은 많이 나와있던데 손빠는 것에 대한 그림책은 쉽게 찾아볼 수가 없더라구요. 쿵괴물 손빠는 아이에게도 한 번 나타나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