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것을 담은 핫도그
쉘 실버스타인 지음 / 살림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저자의 미발표작을 모아놓은 책이라는데 어릴 때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한번쯤은 읽어봤음직한 책이리라. 아니면 제목은 들어봤을만한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나 역시도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읽고 어릴 때 감명 받았던 기억이 아직도 선명한데... 벌써 그 책을 언제 읽었었는지 기억도 안 날 정도로 나도 커버렸다.

 

사실 <세상 모든 것을 담은 핫도그>라는 제목을 보면서 어떤 내용일지 무척 궁금했다. 어릴 적 읽었던 그런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그런 내용인지...

아무튼 생각보다 작은 크기의 책... 생각과는 다른 내용...에 다시금 놀랐다.

 

세상 모든 것을 담았다고? 이 작은 크기의 책에? 호기심으로 펼쳐 든 책...

일상의 소재들을 이야기하고 있으면서도 다소 엉뚱하기도 하고 기발하기도 한 내용들로 가득하다. 따뜻하고 그런 내용보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주는 내용들도 많다. 그리고 가끔은 이유모를 웃음... 그리고 때론 이유를 알 것 같은 웃음을 짓게 만들어주기도 하다.

원래 재미를 주면서 생각하게 만들어주는 웃음이 진정한 웃음일텐데 이 책은 그런 웃음을 주기에도 충분하다.

 

빡빡한 생활에 찌들어 마음의 여유가 없는 사람들은 이 책을 손에 든다면 잠시 쉬어간다는 느낌으로 편안하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사고에 융통성이 없는 사람들도 이 책을 보면서 기발하고 엉뚱한 사고를 배울 수 있을 거란 생각도 든다.

소재도 일상 생활에서 우리가 늘상 접하는 것들도 많아서 더욱 친근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그 속에 숨겨진 이면과 유쾌한 웃음 그리고 씁쓸한 웃음까지 이 책을 통해 만나보길 바란다.

이 책이 실제로 출간될 때 어떤 모습일지 궁금한데 크기 만큼은 이 정도 크기였음 좋겠다는 바람을 가져본다. 작지만 큰 웃음과 감동... 작은 크기의 책이기에 더욱 큰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