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7·8·900kcal 다이어트 식단 - 50일 맛있게 살 빼는
신아림 지음 / 경향BP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 관리를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먹고 싶은 것도 다 먹으면서 운동을 철저하게 해서 이를 잘 조절하더라고요. 잘 먹고 운동을 잘해서 건강한 몸을 유지하면 좋겠지만 저처럼 운동을 하는 것은 힘든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먹는 것에 좀 더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아요.

 

과거에 비해서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혈당 관리도 하고 좀 더 건강하게 먹는 것에 관심이 많아진 것 같아요. 이 책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어떻게 하면 좀 더 건강한 것들을 그러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든든하고 가볍게라는 말처럼 말이죠.



 

하루에 먹는 칼로리의 양을 조절해서 50일 동안 맛있게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면 이 곳에 나와 있는 식단을 최대한 활용해서 다양한 음식도 먹고 건강하게 살을 뺄 수도 있을 것 같고 그렇지 않다고 해도 평소 가벼운 식단을 병행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다이어트 음식들을 별로 사먹지 않는 이유는 맛 때문입니다. 건강하면서 맛도 좋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음식들이 많아서 잘 안 먹게 되더라고요. 책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레시피들이 우리가 주로 많이 먹는 김밥이나 샌드위치, 덮밥 등의 레시피가 나와 있습니다. 한 끼 밥 대신 챙겨 먹을만한 것들이 많더라고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칼로리 700, 800, 900칼로리 식단이 따로 정리되어 있어서 내가 원하는 칼로리 위주로 식단을 골라서 요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책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바로 메뉴였습니다. 사실 많은 다이어트 레시피를 담은 책들을 보면 정말 내가 자주 해먹게 되는 메뉴는 그다지 많지 않더라고요. 다양한 음식을 담아 놓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런데 이 책은 김밥이나 덮밥, 샌드위치 등 평소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이여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건강하게 그리고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도 할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것은 없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