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떻게 받아들이게 하지? - 목표를 이루려면 서로를 받아 들이도록 해야한다.
김동환 지음 / 더로드 / 2024년 1월
평점 :
조직 사회에서 뭔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갖추어져야 할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실 직장을 다니면서 무슨 성과보다는 사람들하고 좋은 관계를 맺고 내가 맡은 일을 잘하고 그러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좀 더 직장인으로서의 역할을 생각해보게 되네요.
이 책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조직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야기하고 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서로를 받아 들이도록 해야한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무엇이든지 균형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생각해보게 되네요. 이 책에서는 도구라는 말이 자주 사용됩니다. 사람은 우선 자신의 것만 보인다는 말에 완전 공감합니다. 나에 대해서 깊이 돌아본다고 해도 사실 타인의 입장에서는 어떤지 알기 쉽지 않기 때문에 항상 나만 옳다고 생각하는 자세를 버려야겠어요.
나의 도구만 옳다고 생각하는 것에서 벗어나서 타인의 도구에 관심을 기울인다는 것은 이제 다른 사람과 함께 원만하게 생활하기 위한 시작인 듯 싶습니다.
스타트업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겠지만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해나가는 직장에 있는 사람이라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책은 그다지 두껍지 않아서 편하게 가지고 다니며 읽을 수 있고, 내용 또한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아서 읽으면서 많이 생각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아울러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서로를 받아들이는 과정에 책 속에 잘 그려져 있으며 그림도 함께 어우러져 있어서 편하게 읽기 좋은 책이었습니다.
꼭 직장인에게만 해당하는 내용도 아닌 듯 싶습니다. 우리는 늘 다른 사람과 함께 생활하며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타인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그림도 함께 있다보니 내용도 더 잘 이해가 되고 쉽게 읽히는 책이라 좋았네요. 균형이 무엇보다도 제일이라는 것을 머릿 속에 넣게 됩니다. 물론 도구라는 단어도 가장 기억에 많이 남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