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포츠의학 전문가가 알려주는 움직임 핸드북 - 모든 움직임에는 이유가 있다!
신동열 지음, 손성준 감수 / 현익출판 / 2024년 7월
평점 :
나이가 들수록 몸을 많이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안쓰던 근육들을 쓰는 것 역시도 무척이나 중요한 것이라는 걸 이제 더 잘 알겠어요. 그런데 책의 앞부분에도 나와 있듯이 많은 트레이너들이 몸의 움직임에 치중하기 보다는 비즈니스에 치중하고 있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잘 알겠더라고요. 그래서 운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 중에는 자신과 맞는 트레이너를 찾아 헤매는 사람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사실 요즘에는 홈트를 넘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들이 마음만 먹으면 넘쳐나는 것 같아요. 유튜브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들을 많이 올려주니까요. 그렇지만 트레이너들은 좀 더 전문적이면서도 개인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살펴주기 때문에 우리가 헬스장에 가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운동 동작들을 혼자서 영상을 보며 따라한다고 하더라도 분명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보면서 하긴 하지만 어떨 때는 말로만 배우는 느낌이 들 정도로 동작을 따라하기가 쉽지 않고 사람마다 자세에 있어서 주의를 주는 부분들도 다른 것 같더라고요. 아무튼 이 책을 보면서 운동 지도자들을 위한 좋은 책이란 인상을 받았습니다.
운동 지도자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인체 구조와 관련한 움직임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어야지만 운동을 하러오는 사람들에게 각각 알맞은 처방을 내리듯 좋은 운동법을 소개하고 알려주고 살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움직임을 연구하고 이에 맞게 사람들을 지도하다보면 세일즈는 그 다음에 부수적으로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라는 걸 운동 지도자를 하고 싶은 분들은 잊지 말아야 할 듯 합니다. 시간만 떼우는 것이 아니라 본인 스스로도 지도를 하면서 자부심도 가질 수 있고 이 분야의 전문가로서 거듭날 것 같습니다.
저는 운동 지도자를 희망하는 사람이 아닌 오히려 헬스장에 갈 수 있는 고객으로서 몸의 움직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오히려 저에게 딱 맞는 운동을 더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