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학생을 위한 딱 7일 수능 한국사
박순화 지음 / 푸른들녘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한국사에 대해 관심은 많지만 막상 어느 책으로 접해야하나 싶어 책만 많이 구입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도 학교에서 한국사 시험을 치르고 하다보니 어려워하는 부분들도 많아 공부하는데 애를 먹는 것 같은데 이 책을 보니 가족 모두가 두고두고 함께 봐도 좋을 책인 것 같았습니다. 

 

내신도 수능도 7일이면 충분하다는 말에서 그리 오랜 시간이 아니여도 한국사에 대한 지식과 교양을 좀 더 넓힐 수 있다는 생각에 이 책이 끌리더라고요. 보통 한국사 책들을 보면 고대사부터 현대사로 넘어오는데 이 책은 우리와 지금 현재 가장 가까운 현대사부터 거꾸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점에서 새로웠습니다. 너무 부담스럽지 않게 현대사부터 접할 수 있어서 마음이 좀 편안했다고나 할까요. 출제 빈도수를 고려하여 근현대사가 많이 출제되니 이런 부분까지 신경을 썼더라고요. 사실 저도 학창 시절 공부를 하다보면 늘 앞에서부터 하다보니 뒷 부분을 제대로 하지 못할 때도 있는데 그런 부분들까지 세심하게 신경썼네요. 

 

아무튼 수능이나 내신을 대비한 책인 만큼 문제집으로서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기출 문제들을 수록해 놓았고 당연히 설명도 상세히 해 두었기 때문에 어떤 부분들을 알아야 하는지는 물론이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중요한 내용들은 형광펜으로 표시한 듯 표시가 되어 있어서 중요한 키워드들도 눈에 잘 들어오더라고요.

 

이 책을 읽으면서 왜 자녀와 함께 부모가 읽어도 좋은 책이라고 했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저도 이 책을 보면서 시대의 흐름을 거슬러 올라가면서 어떤 내용들을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고 무엇이 중요한지 조금 알겠더라고요. 수험생은 아니지만 기출 문제도 풀어보면서 학창 시절 기억도 떠올려봅니다. 이 책을 기본적으로 보면서 부분부분 해당하는 다른 책들과 함께 읽어보면 더 지식이 많이 확장될 것 같아요. 기본 뼈대를 이 책으로 잡아 놓고 살을 붙이는 식으로 독서를 해볼 생각입니다. 아이와도 같이 보면서 아이의 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