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피부 - 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아름다움의 전략을 찾아라
남수현 지음 / 라온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주변 지인들은 피부과에 돈을 많이 들이기 시작하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 번 피부 시술에 의존하다보면 지속적으로 쭉 해야할 것 같은 기분도 들고, 추후에 자연스럽게 나이 들어가는 모습과는 거리가 멀까바 늘 관심이 적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일단 자신의 피부에 대해 객관적으로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사실 제가 제 피부에 관심을 갖는 일은 생각보다 그리 자주 있는 일은 아니더라고요. 화장품을 사러 갔을 때 피부 상태에 대해 진단을 받으면서 어떻게 케어해주면 좋은지를 들을 때만 조금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는 평상시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 않았습니다. 물론 피부가 너무 좋아서 그런 것은 아니고 그냥 피부 상태를 어떻게 개선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덜 했던 것 같습니다.

 

책을 읽어보니 피부가 얼마나 우리 인생에서 중요한지를 느끼겠더라고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할 부분이 아니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거든요. 첫인상을 결정할 때 피부가 좌우하기도 하고 피부 상태로 그 사람의 생활 습관 같은 것들을 들여다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나의 피부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게을리 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잘먹고 잘 ??고 잘 자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아울러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도 잘 소개해주고 있어서 당장 하나씩 습관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저는 다른 것보다도 개인적으로 수면 부분이 제 생활 패턴에서 조금 어렵더라고요.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일을 하고 하다보면 늦게 자기 일쑤다 보니 잘 지켜지지 않더라고요. 이 부분도 점차 어떻게 수면 시간을 확보하고 수면의 질을 높일 것인지 고민해봐야겠더라고요. 


피부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히 인지할 수 있을 정도로 피부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는 자세한 설명들이 눈에 들어왔고 저의 생활 습관들을 고칠 수 있도록 노력할 방법들을 일러주고 있는 책이여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더 늦기 전에 좀 더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