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흔들리지 않는 멘탈 코칭 - 내 마음 속 빛을 밝히는 연습
박은선.최희순.한미옥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론 우리도 그렇지만 누구보다도 멘탈 관리가 중요한 사람이라고 한다면 단연 운동 선수일거란 생각이 책을 읽으면서 많이 들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 중 한명인 운동 선수들의 멘탈 코칭을 담당 했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스포츠의 승패가 어쩌면 멘탈 관리에 있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예전에 라이벌들의 스포츠 경기를 보다보면 멘탈이 얼마나 중요한지 많이 느낄 수 있었던 것 같거든요.

 

물론 이는 우리에게도 해당하는 이야기일 겁니다. 사실 무슨 일을 하든 어떤 사람은 겉에서 볼 때 흔들림없이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 같은데 나는 왜 여러가지 복잡한 생각들로 잠시 길을 잃은 것 같은 때가 있는걸까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었습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드는 생각이 아이도 강한 흔들리지 않는 멘탈이 있으면 무언가를 맞닥드렸을 때 이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고 그렇지 못하면 쉽게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는 것이었어요. 이 책은 우리 아이와 저 모두에게 필요한 멘탈 코칭에 대한 책이었습니다.

 

특히 무엇보다도 멘탈 코칭의 핵심이 나는 누구이며 나에 대한 것이라는 사실을 살펴보면서 나에게 온전히 집중하고 좀 더 나를 사랑할 수 있는 방법으로 멘탈 코칭을 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 삶을 더욱 더 빛나게 하고 나의 마음을 더욱 더 단단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저에게 꼭 필요한 것이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직장 생할을 하다보면 저의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일도 있고 많은 사람들을 접하다보면 그 속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감정들에 휘말릴 때가 있는데 이럴 수록 나에게 온전히 집중하며 내가 어디를 향해가고 있고 나 자신이 누구인지 생각을 더 많이 해야겠어요.

 

아울러 책 속에 나와 있는 ‘열 손가락으로 만나는 나’를 통해 저의 가치와 신념은 물론이고 목표나 습관, 변화하고 싶은 것 등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어요. 이 책의 좋은 점 중의 하나는 바로 실제로 멘탈 코칭을 도와주는 사례들이 상세히 나와 있다는 점이거든요. 다양한 질문들에 답해 보면서 나를 좀 더 단단하게 하고 내 삶을 좀 더 가치있게 변화시키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