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이야기 한국사 : 고대-고려 - 현직 초등교사가 풀어쓴 모든 세대를 위한 역사 상식 10대를 위한 시간 여행 1
강태형 지음 / 유아이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한국사를 다소 어려워하는 편이여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책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만난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10대를 위한 책이라고 쓰여져 있는 만큼 청소년들이 보기에 적합한 내용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물론 어른들이 봐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책이라서 도움이 될거고요. 

 

현직 초등교사가 쓴 책이라 그런지 학습면에서도 도움이 많이 될 뿐만아니라 이 책을 읽을 십대를 대상으로 쓴 책이여서 쉽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사 공부를 다소 재미없어하고 어려워하던 우리 아이도 이 책을 전해주니 이해가 잘 간다면서 열심히 읽더라고요. 

 

역사는 단편적인 지식만 아는 것 가지고는 이해가 확실하게 가지 않더라고요. 학창 시절에 역사를 배울 때는 암기 위주로 공부하다 보니 시험이 끝나고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나마 공부했던 지식들마저 쉽게 잊어버렸는데 이 책은 천천히 읽으면서 흐름을 꿰뚫어 볼 수 있는 책이여서 좋았습니다.

 

여러 시대 중에서도 이 책은 고대부터 고려까지의 시대를 담고 있습니다. 책 한 권에 이 시대를 다 아우를 수 있을 정도의 탄탄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많은 역사책들 중에 이 책으로 학습해도 좋을만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가 이 책을 읽으면서 이해도 잘 되고 도움이 많이 된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무슨 뜻인지 잘 알겠더라고요.

 

이 책을 천천히 읽으면서 저도 잊고 있었던 역사를 다시 한번 시대의 흐름별로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대별로 다루어지는 책인 듯 싶어서 조선시대부터 현대까지 다룬 책이 더 있다면 차례로 두고 읽으면서 한국사를 접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이야기로 한국사를 접하고 책 속에 다양한 사진과 그림들을 통해 확실히 이해가 가도록 도와주다보니 아이와 함께 너무나도 잘 보는 한국사 책이 되었네요. 저도 수시로 꺼내보면서 한국사의 흐름을 제대로 파악하고 끊임없이 공부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