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마톤즈 학교 - 이태석 신부로부터 배우는 네 개의 메시지
구수환 지음 / 북루덴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 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보면 너무나도 흉악하고 도저히 인간으로서는 해서는 안 될 일들이 많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크게는 이런 일들 이외에도 자신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어서 달갑지 않은 뉴스들을 접할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듭니다. 

 

저도 잠시 잊고 있었던 이태석 신부의 이야기를 접하면서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이태석 신부의 사랑과 헌신이 많은 학생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너무나 기분이 좋더라고요.

 

비록 우리 사회는 이기적인 어른들도 많지만 우리 청소년들 중에는 이태석 신부의 가르침을 본받고자 하는 학생들도 많다는 사실이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이태석 신부로부터 우리가 배울 수 있는 네 가지의 메시지가 책 속에 잘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들은 오늘날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강하게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이태석 신부를 생전에 만나본 적도 없고 그저 언론이나 책을 통해서만 알고 있던 저도 이렇게 이태석 신부 이야기를 다시 들으니 알 수 없는 따뜻함과 울컥하는 마음이 조금 드는데 진짜 살아생전 이태석 신부와 인연이 있는 사람이라면 얼마나 애틋한 마음으로 이태석 신부를 생각할까 하는 마음이 들어 짠했습니다.

 

저자는 이태석 신부와의 일들을 우리에게 생생히 들려주고 있습니다. 이를 회상하며 글을 쓰는 일도 사실 쉽지 않았겠지만 얼마나 애틋한 마음으로 글을 썼을지가 느껴지다보니 이태석 신부의 타인에 대한 사랑이 더욱 더 크게 느껴지는 듯 하네요. 

 

오늘날에도 이태석 신부를 그리워하고 있을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그를 회상하고 존경하는 애틋한 마음을 갖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 역시도 그런 마음도 들지만 무엇보다도 이태석 신부의 정신들이 오늘날 우리에게 잘 전해지고 실천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 역시도 그런 마음으로 삶을 살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