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과학 수업 DNA 구조 - 생물학의 역사부터 DNA 구조 발견까지
정완상 지음 / 성림원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에 관심이 많으면서도 그 흐름에 대해서는 제대로 공부했던 것이 아주 오래전 학창 시절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 후로는 그냥 시험에 나오는 지식들 위주로 단편적으로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느꼈던 것은 왜 과학 교사들이 추천했는지 일단 잘 알겠더라고요. 과학을 공부하는 학생들 입장에서 보면 흐름을 꿰뚫어 볼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있어서 학습하기 너무 좋은 것 같았습니다.

 

특히 DNA와 관련해서 이 책 한 권에 필요한 지식을 어느 정도 다 담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은 상세한 설명은 물론이고 사진 자료들과 함께 수록해 놓아서 이해가 잘 가더라고요. 

 

이 책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노벨상 수상자들의 오리지널 논문을 토대로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단순히 과학 수업에 도움이 되는 책을 읽는다는 느낌 이외에도 그냥 세계사 책을 보는 것 같은 느낌도 들었습니다. 

 

DNA 구조가 발견되기 전까지의 이야기들을 생물학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들려주다보니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부분들이 다소 쉽게 전달되는 것 같았습니다. 노벨상 수상자들이 어떤 것들을 연구하고 업적을 이루어 놓았는지를 통해 생물학이 어떻게 발전되어져 왔으며 그 내용이 어떤 것들인지를 살펴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학생들이 이 책을 보면 생물학과 관련한 과학 분야를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우리 아이와도 함께 보고 있습니다. 과학 수업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좋은 것 같네요. 저도 책을 보면서 학창 시절에 배웠던 내용들이 새록새록 생각도 나면서 생물을 좋아했던 기억이 많이 났습니다. 차근차근 책을 처음부터 여러번 읽어나가다 보면 생물학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