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
이수진.김선지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뷰티에 관심이 많아서 읽게 된 책인데 뷰티와 관련하여 판매와 관련된 일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입니다. 사실 저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저의 경우만 하더라도 이제는 화장품을 살때 굳이 나가지 않더라도 인터넷을 이용한 쇼핑을 하는 빈도수가 확연하게 늘었고 종종 라이브커머스를 통해서도 화장품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의 경우에는 처음 들어보는 제품에 있어서는 일단 아무리 혜택이 좋아도 구매하지 않긴 합니다. 왜냐하면 아무래도 제 피부에 닿는 것이기 때문에 무작정 구입하게 되지는 않더라고요. 하지만 입소문을 통해 좋다고 소문이 많이 난 제품들은 일단 눈길이 가게 되고 많은 사람들의 후기나 입소문을 통해 어느 정도 검증이 되었다고 생각하면 구매를 해보게 되는 편인 것 같습니다.
입소문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sns 마케팅인 것 같습니다. 저도 sns를 하다가 무언가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는 관심을 갖고 자꾸 보다보면 검색을 해보거나 더 나아가서 소비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만큼 마케팅이 확실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런 것들에 대해서 저자의 노하우를 책 속에 고스란히 담아 놓았기 때문에 라이브커머스를 생각하고 있다면 잘 살펴보면 좋겠네요.
저와 같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서는 당연히 품질이 좋은 화장품을 만들어내는 일이 중요하겠죠. 그리고 이 책에서 저자가 구찌를 예로 들었듯이 제품에 대한 스토리 역시 저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명품들의 스토리를 살펴보면 뭔가 더 그 제품에 애착이 확실히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온라인 마켓들 중에 오래도록 살아남는 브랜드들도 있는 반면 어느 순간 소리 소문 없이 사라져버리는 것들도 많은 것 같은데 이 책을 보면서 성공 비결이 무엇인지를 살펴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끔 제가 원하는 화장품이 없을 때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있는데 이런 책이 굉장히 유용하고 도움이 많이 되어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