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무기들 -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윤진호 지음 / 예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마케터라고 할 순 없지만 그리고 한번도 그렇게 생각해 본 적은 없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나도 마케터랑 다를바가 없다는 생각으로 어느 순간 저도 모르게 책을 읽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직장에서 생활하는 나에게 강력한 나만의 무기가 되어줄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로 자연스럽게 책의 내용이 연결되더라고요. 나의 무기는 어디에서 발견되는가부터 책의 순서대로 흐름을 가져가며 나에게 적용시켜 봅니다. 

 

딱히 브랜딩과 관련 있는 직업이 아니더라도 나 자신을 하나의 브랜딩이라고 생각하면 이 책은 누구에게나 유용할 책이란 생각이 많이 듭니다. 2장에서는 무기를 어떻게 만들지 무기를 활용하는 방법이 나와 있는데 이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글쓰기나 스토리텔링 같은 것들은 나만의 이야기를 만드는데 있어서 무척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그런 부분에 있어서 깨알 팁이 되는 이야기들을 듣는 기분이었습니다.

 

나의 무기를 키우는 방법 중에서 상사를 나의 무기로 삼는 방법은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이런 부분들도 직장 생활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정보였던 것 같습니다. 직장인이 아니라 하더라도 나라는 존재를 스스로 어떻게 파악하고 어떻게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찾을 수 있는 책이여서 누구에게든 도움이 되는 자기계발서 같은 느낌도 많이 받았습니다. 물론 이 책의 저자가 염두에 두고 있는 마케터라든지 브랜드 기획자와 같이 이런 분야의 일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말이죠.

 

평소 자기계발서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분명 나만의 무기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이 또 좋았던 점은 바로 내 노트에 메모나 필기를 해 둔 것 같은 귀여운 그림과 메모들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업무일지 활용하는 법 같은 것들이 눈으로 직관적으로 보여서 그런지 눈에 쏙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나를 좀 더 성장시킬 수 있는 무기가 저에게는 되어주는 책인 것 같아서 이 책에 나와 있는 방법들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