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 브랜드에 럭셔리의 Ego와 가치를 담아라
박유정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쇼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있을거에요. 저 역시도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들이 많이 있는데 브랜드마다의 특징이나 분위기 등 여러가지 이유들로 그 브랜드를 좋아하는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사람들로부터 럭셔리 브랜드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들을 보면 그 브랜드의 이름만으로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사실 이 책을 보면서 럭셔리 브랜드들에도 관심이 많이 있는 편이라 어떤 브랜드를 다루고 있을까 궁금했는제 제가 생각한 브랜드는 아니긴 하지만 내가 브랜드를 직접 만든 사람이라면 어떻게 내가 만든 브랜드를 럭셔리 브랜드로 키울 수 있을까란 고민이나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자신이 브랜드를 만들어내고 이를 어떤 이미지로 만들어서 그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느냐에 대한 고민을 하게 해줄 것 같네요. 저도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좋아했던 그리고 지금도 좋아하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들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그 본질을 알 때 그 브랜드가 더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사실 저는 브랜드와 관련해서 그 기업의 경영 마인드도 많이 고려하는 편입니다. 그런 것들이 진정 더해져야 럭셔리의 가치가 올라간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그만큼 브랜드를 럭셔리하게 만들어주는 것에는 여러가지가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에서도 정신적 가치가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이 책에도 언급된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와 관련해서 늘 소비자의 입장에서 럭셔리 브랜드들을 좋아했는데 책을 읽으면서 내가 브랜드를 하나 만든다고 상상하며 책을 읽었습니다. 나만의 브랜드를 럭셔리로 끌어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유통 과정과 같은 생소한 부분은 물론이고 어떤 가치를 담아 내야 하는지 등 여러가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럭셔리 브랜드들은 어떤 시크릿이 있는지 더 주목해보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드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