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 이후 사후세계의 비밀 필사본
김도사(김태광)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때는 죽음이라는 단어를 떠올리기만 해도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한없이 우울해지고 감당할 수 없는 슬픔에 사로잡히곤 했습니다. 그러다 어른이 되고 실제로 지인들의 죽음을 하나둘 경험하면서 죽음을 달리 바라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죽음 이후 사후세계가 어떤지보다 현세를 잘 살아가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에 영적인 부분은 잘 공감이 가진 않지만 책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는 분명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죽음의 두려움에만 사로잡혀 있지말고 이에서 벗어나 사후세계를 이해하고 좀 더 현실을 온전히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책에서는 사후세계를 이야기하고 있고 사후세계를 믿지 않는 사람들도 있지만 점차 사후세계를 믿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고 이야기하네요.

 

책 표지에 보면 <영적인 성장과 영혼의 진보를 돕는 문장들>이란 글귀가 있습니다. 딱 이 책을 정확히 소개하자면 바로 이 말이 다 대변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영혼의 진보를 이끌어내는 문장들이 적혀 있습니다.

 

책의 구성도 필사본이라 그런지 아주 간단합니다. 한쪽에는 영혼의 진보를 도와주는 그리 길지 않은 문장들이 적혀 있고 그 반대편에는 실제로 책을 보면서 필사를 할 수 있는 노트처럼 밑줄이 그어진 공간이 있습니다. 문장을 읽으면서 필사를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죠.

 

사실 요즘 필사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인 중에서도 책을 읽으면서 필사를 해보다가 필사의 매력에 제대로 빠져버렸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걸 보면 확실히 필사가 도움이 되는 모양입니다. 아무래도 읽고 그냥 흘려버릴 수 있는 것을 문장을 보면서 읽고 생각하면서 내 글씨로 직접 적어보니 내 안에서 이 문장들이 좀 더 오래 머무르게 도와주는 것 같네요.

 

죽음 이후 사후 세계에 관심이 많이 있거나 종교가 있는 분들은 더욱 더 공감하면서 이 책을 잘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필사를 통해 더 많이 생각하고 죽음의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었음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