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 - 당신을 위한 무자본 창업 노트
박소정.박서인 지음 / RISE(떠오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블로그나 휴대폰을 활용해서 제2의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많은 시대를 보지 못했을 정도로 이를 활용하는 이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저자도 그랬듯이 예전에는 블로그로 일기만 썼었다고 했는데 블로그를 개인용 일기장 내지는 메모 정도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시절이 분명 존재했던 것 같습니다. 

 

책을 보면서 확실히 느낀 것은 자신이 잘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통해서나 아니면 남들이 많이 관심을 갖고 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이 무엇인지 정도는 알아봐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들은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지만 나는 딱히 그것에 관심이 없다는 이유로 별로 생각이 없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한달에 천만원이라는 수익을 블로그를 통해 올리는 그들을 보면서 특별한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가난에서 벗어나고 싶었던 저자와 식당 창업을 했지만 결국 코로나로 인해 위기를 맞은 저자의 모습에서 저마다 사람들은 삶의 돌파구를 찾는데 저자에게는 그것이 블로그였던 모양입니다.

 

어차피 요즘에는 블로그와 같은 커뮤니티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해서 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이런 책을 통해 수익화의 비결을 들어보는 것도 이런 것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많이 될 듯 하네요.

 

관심은 있었지만 이 분야에 있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분들도 책을 보면서 하나씩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듯 하네요. 썸네일 만드는 것부터 어떤 이미지를 선정하는 것이 조회수에 도움이 되는지까지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오픈 채팅방을 어떻게 개설하고 어떻게 차단하는지까지 설명해주고 있고 이왕 커뮤니티를 활용해서 수익을 올려보고자 마음먹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여러가지 비법들을 익혀서 활용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다양한 수익화의 비결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 중에서 저는 기억에 남는 것이 자신의 주위에 있는 가깝게 지내는 다섯 명이 나를 보여준다는 것에서 어떤 사람들과 함께 해야하는지도 생각해야 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