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하는 습관이 삶을 바꾼다 - 감사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감사혁명
김봉선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삶에서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감사 일기를 권하는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투덜대거나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는 사람 옆에 있는 것만으로도 나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뺏기는 것만 같아서 힘이 빠지는 것 같은데 그만큼 긍정적이고 건강한 가치관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만으로 우리 인생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어떤 가치관을 갖느냐가 중요할텐데 이 책에서는 특히 감사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감사하는 마음도 습관이기 때문에 노력을 통해서 이런 마음을 습관이 되도록 해야한다고 말합니다. 특히 우울함을 많이 느끼거나 부정적인 사고를 많이 하는 분들이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노력해나가 습관이 된다면 정말 인생에서 눈부신 변화를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의 경우는 감사할 일이 무엇이 있을까를 자꾸 생각하다보니 일상에서 작은 것들의 소중함을 더욱 더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감사할 일들이 주위에 너무나도 많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되고요. 

 

우울해하거나 투덜댈 것이 아니라 감사하는 마음을 갖다보면 더 나은 환경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주어진 것에 만족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변화이며 장점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노력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자신의 행복과 기적을 만들어 낼 수 있음을 굳게 믿고 감사 일기에 도전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이 책에서는 감사 일기를 쓰는 일곱 가지의 원칙을 소개하고 있지만 처음부터 부담스럽다면 간단한 메모라도 시작을 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우리 주변에 감사할 일이 너무나도 많다는 것을 감사 일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느꼈으면 좋겠네요. 

 

부록으로 저자가 소개하고 있는 50가지의 감사를 읽어보면서 내가 감사할 일도 찾아보고 더 나아가 추천 도서에서 읽고 싶은 책들을 골라 읽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