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윤맘의 밥태기 없는 아이주도 유아식 - 보기 좋아 손이 가고 맛있어서 다 먹는 완밥 레시피 탐탐 9
서윤맘(정윤지)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엄마들의 고민이 우리 아이를 잘 먹이는 일에 있어서 어떻게 하면 밥 잘 안 먹는 아이가 밥을 잘 먹게 할 수 있을까하는 부분인 것 같아요. 그래서 아이를 졸졸 따라다니면서 밥을 먹여본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교육상 그건 좋지 않다고 해서 밥을 먹어야할 때 안 먹으면 치워버리는 경우도 있는데 그것도 부모로서 마음은 편치 않을거구요. 

 



이 책은 아이가 밥을 잘 먹을 수 있는 레시피들로 가득한 유아식을 소개하고 있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밥태기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는데 밥태기 없는 아이주도 유아식이라는 제목처럼 아이들이 밥을 잘 먹는 것은 물론이고 스스로 잘 먹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책이에요.

 



아이들을 위한 유아식 같은 것들을 다룬 책들을 보면 유아식부터 좀 더 큰 아이들까지의 반찬과 같은 것까지 나와 있는 책들이 많은데 이 책은 어른식 양념 팁이 들어있어서 아이 반찬을 만들면서 어른 반찬까지 한번에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저는 특히 좋았습니다. 엄마랑 아이가 함께 식사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는 점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음식들을 기반으로 한 것들이 많아서 왜 아이들이 서윤맘 레시피의 음식들을 좋아하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사실 스틱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인데 닭고기, 치즈, 호박 등 건강한 재료들을 사용해서 밥을 스틱처럼 만들어 놓으니 그냥 주먹밥이랑은 또 다른 느낌이 들더라고요.

 

유아식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꼼꼼하게 다루고 있고 식재료 등도 상세히 다루고 있어서 책을 보는데 편했습니다. 서윤만의 레시피를 살펴보는 법도 나와 있고요. 기본적인 것들은 물론이고 한 그릇 음식, 국물 요리, 반찬 등 필요한 부분들을 골라서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책 뒷부분에는 특별식도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고기나 생선 반찬을 자주 해주려고 엄마들이 노력하는데 고기와 생선 반찬도 따로 나와 있어서 이 부분을 아무래도 많이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아이들의 영양은 물론이고 맛도 있고 보기에도 좋은 음식들의 레시피를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 밥상 차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