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배속 공부법 - 서울대 의대·치대·공대를 석권한 공부의 신이 알려주는 합격의 절대 법칙
서준석 지음 / 빅피시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특이하면서도 다양한 이력들을 보면서 정말 공부의 신 같은 이미지가 먼저 떠올랐습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저자는 공부머리를 타고 났나 보다란 생각을 가장 먼저 들었는데 저자는 자신은 전혀 그런 쪽이 아니라고 이야기합니다.  

 

사실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공부법을 빨리 터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만 성적이 좋지 않은 경우를 보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몰라 무턱대고 책상 앞에 앉아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오래 책상 앞에 앉아 있지만 정작 제대로 중요한 것들을 파악하지 못한 채로 공부를 하는 것이죠.

 

학교 시험도 마찬가지란 생각이 듭니다. 공부법을 잘 파악하여 공부를 효율적으로 잘 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정말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한참 동안 공부에만 매달린 채로 공부를 하는 경우도 볼 수 있죠.

 

이 책은 공부법에 대해서 각 장마다 체계적으로 정리를 해두어서 아이와 함께 보기에 좋은 것 같았습니다. 특히 아이 입장에서는 암기할 과목들이 많다보니 단시간에 암기를 해야할 부분들이 너무나도 많은데 그런 부분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 같고, 저는 성인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끊임없이 공부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보니 이왕 하는 공부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공부 방법을 아는 것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공부는 흔히 엉덩이 싸움이라는 이야기를 굉장히 많이들 하고 저 역시도 우리 아이에게 많이 쓰기도 한 말입니다. 일단 공부를 하기에 앞서 엉덩이 붙이고 앉아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도 했고 저 역시도 이런 말을 많이 들어봐서 그랬던 것 같아요.

 

이제는 같은 시간이라도 어떻게 하면 좀 더 짧은 시간을 활용해서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아이와 함께 보면서 효율적으로 공부할 생각입니다. 3배속 공부법으로 시험을 눈 앞에 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기간을 정해 놓고 이 책에 나온 방법들을 활용해서 도움을 받는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