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브랜딩을 호텔에서 배웠다 - 사비 털어 호텔 150군데 다니고 찾아낸 돈 버는 마케팅 인사이트 23
정재형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캉스라는 말이 어느 순간부터 유행을 하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언젠가인지 모르겠지만 우리 가족도 종종 호캉스를 즐기게 된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관광을 하는 여행도 좋아하지만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고 지쳐있는 현대인들에게 휴식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고 그래서 저 역시도 그냥 아무 생각없이 쉬다 올 수 있는 호캉스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소비자의 심리를 아는 듯 이 책은 우리가 호텔에서 편안히 쉬며 행복하다고 느끼는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이야기합니다. 이론만으로는 이런 부분들을 다 충족시키기 어렵다는 것을 저자가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호텔을 15군데나 돌아다니고 찾아낸 돈 버는 마케팅 비결을 이 책에서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사비를 털어 호텔을 이렇게나 많이 다닌 이유는 무엇이었을지 궁금해하며 책을 읽었습니다. 왜냐하면 저자는 원래 호텔을 좋아하거나 호텔 서비스를 즐기는 타입이라기보다는 사실 호텔을 썩 달가워하지 않는 부분들이 눈에 보였거든요. 비싸기도 하고 딱딱한 공간이라고 생각도 했던 듯 합니다. 

 

호텔을 브랜딩의 결정체라고 생각하고 호텔을 세우겠다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과정을 이 책을 통해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퇴사 이후 우연히 핫하다는 프랑스 호텔을 경험하면서 기존에 본인이 가지고 있었던 호텔에 대한 선입견이 모두 깨졌다는 저자를 보면서 다양한 경험 만큼 중요하고 강력한 힘을 가진 것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신이 호텔의 매력에 빠진 이유들을 토대로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써의 호텔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차별화되어 있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가고 싶어하는 호텔 그리고 한 번 찾은 후 다시 또 가고 싶어하는 공간으로서의 호텔을 만든다면 정말 사람들이 지갑을 저절로 열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호텔이라는 특정 장소와 공간을 통해 브랜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이 저에게는 굉장히 색다른 이야기를 듣는 것 같아서 신선했고, 제가 좋아하는 호텔 이야기들이 책을 읽는 내내 나오다보니 정말 힐링할 수 있는 좋은 공간을 가진 독특한 호텔을 찾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