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나의 보물섬이다 - 의류 수출에서 마천루까지 가는 곳마다 1등 기업을 만드는 글로벌세아 김웅기 회장의 도전경영
김웅기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로벌 세아라는 기업의 회장인 저자가 자신의 기업을 정상에 우뚝 세우기까지의 그 여정을 담은 책입니다. 이렇게 회사를 잘 경영하는 사람들을 보면 그들만의 노하우가 분명 있는 것 같습니다. 

 

저자의 경우 남다른 마인드가 돋보였습니다. 책의 제목에서부터 잘 알 수 있듯이 세상을 자신의 보물섬으로 바라보는 자가 어떻게 기업을 운영해 나갔는지는 잘 알 수 있는 대목인 것 같습니다.

 

세상을 보물섬으로 바라볼 생각을 나는 왜 한 번도 하지 못했을까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저 적응하며 살아가기에 바빴지 내가 그 속에서 주체가 되어 즐기지 못했었다는 후회가 많이 들었습니다. 

 

저는 항상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 뛰어야 한다는 말을 잊지 않고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제가 이런 생각을 하고 있을때 누군가는 그 위를 날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뭔가 머리가 띵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꾸준히 걷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을 때 이렇게 누군가는 그 위에서 세상을 움직이고 있었다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되는 것 같네요.

 

서른 다섯이라는 나이에 자본금 500을 가지고 있다면 나라면 어떤 일을 했을까를 스스로에게 여러번 물어보았습니다. 비록 다른 사람과 함께라 하더라도 의류 사업을 창업할 생각을 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저자는 이 의류 회사를 눈부시게 성장시키고 결국 이를 토대로 1위의 기업으로 만들어 놓는 저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세상은 우리가 살아가는 곳이지만 이를 어떻게 받아들이냐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세상을 보물섬으로 바라보고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많이 보고 배우고 하는 자세가 저자로 하여금 이러한 안목을 길러준 것 같습니다. 낯선 것들을 두려워 하지 말고 시도해 보라고 저에게 격려를 해주는 것 같아서 저 역시도 세상을 지금 보다는 좀 더 보물섬 같은 곳으로 바라보도록 해야할 것 같네요. 그렇게 살아가려고 노력하다보면 정말 보물섬을 마주하는 것 같은 기분으로 인생을 살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