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멘토 - 돈이 보이는 명품 코칭
정미경.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아마도 거의 없으리란 생각이 듭니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고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내가 지금 있는 곳에서 당장 부자가 되고 싶어합니다. 가끔 텔레비전을 보다보면 주어진 것에 만족하며 사는 여유로운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면 꼭 경제적인 자유가 아니더라도 그 모습이 행복해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내가 살고 있는 이 곳에서 경제적인 자유도 누리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부자가 되는 것이 좀 더 유리하죠. 

 

이 책에 등장하는 두 명의 저자는 각각 재무설계의 신과 브랜드 마케팅의 신으로 불리는 사람들입니다. 한 분야에서 성공하기까지 물론 피나는 노력이 있었겠지만 그런 그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들이라서 더욱 더 성공하고 싶어지고 부자가 되고 싶어지는 마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자신의 삶을 극복해낸 과정에서 깨달은 바가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더라고요. 그러면서 한 가지 잊지 않고 우리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말은 바로 나같은 평범한 사람 또는 그 이하인 사람도 했으니 당신도 해낼 수 있을 거라는 말을 자주 합니다. 그런 이야기들을 듣고 있으면 정말 나처럼 평범한 사람도 과연 해낼 수 있을까란 생각을 자연스레 하게 되는 것 같고요.

 

이 책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말 중의 하나가 바로 오케팅입니다. 긍정적인 자세가 돈을 받아들이고 소중히 여기는데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자세인 것 같아서 중요한 키워드란 생각이 많이 드네요. 

 

저자에 대한 이야기 중 대단하다고 느꼈던 것은 바로 보험으로 그 분야에서 우뚝 섰다는 것입니다. 사실 책을 읽으면서 저 역시도 보험 설계사들을 만나면 자리를 빨리 뜨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던 사람으로서 신입사원에서 높은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이야기에 눈길이 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무튼 책 속에 나와 있는 이야기들을 들으면서 내가 취해야 할 부분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역시 돈을 소중히하는 자세는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을 다시금 갖게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