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걱정을 먹어주는 우주먼지야!
우주먼지(백채린)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들의 걱정을 먹고 사는 수호 공룡 우주 먼지에 대한 이야기는 귀여운 그림, 사진과 함께 우리의 기분과 걱정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우리가 하는 걱정 중 일어나지 않을 일까지 걱정하는 일이 많다고 하는데 평소 걱정이 많은 사람이라면 책 속에 등장하는 우주먼지에게 걱정을 나눠 주면 좋을 듯 하네요.

 

나에 대해 잘 알고 나를 사랑해야 남을 사랑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에서는 나, 너 그리고 내가 살아가는 세상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책을 읽어나가면서 나를 좀 더 사랑하는 방법과 나의 불안과 걱정을 덜어낼 수 있는 방법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내 생각보다 잘하고 있다고 스스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말을 통해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책 곳곳에 등장하는 우주먼지의 모습이 너무나도 귀여워서 책을 보는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사라지지 않는 우리의 걱정들과 고민들을 이 귀여운 수호공룡이 먹어 치워준다고 하니 정말 우리의 걱정이 덜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이 책을 보면서 아이랑 같이 활용해봐도 너무나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우리의 마음 속에 누구나 갖고 있는 수호 공룡들에게 나만의 이름을 지어주고 지금 나에게 필요한 수호 공룡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함으로써 나만의 우주먼지라는 애착을 갖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에게도 이런 수호 공룡의 이름과 어떤 모습이면 좋겠는지 그리고 어떤 수호 공룡이 필요한지 생각해보게 하고, 책에 나와 있는 다양한 팁들을 보면서 아이랑 하나씩 이야기 나누고 활동을 해봐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없을 수는 없는 불안과 우울, 걱정 같은 기분들을 어떻게 하면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나아갈 수 있는지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자신을 토닥이고 좀 더 사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여서 틈 날 때 책 속에 나와 있는 팁들 하나 하나를 생각해보고 직접 써보고 그려봄으로써 마음이 좀 더 편안해질 수 있을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