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에 20분, 읽지 않고 이해할 수 있는 대단한 독서법
와타나베 야스히로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를 자주 하는 편이기도 하지만 직장도 다니고 하다보니 매일 독서 시간을 정해 놓고 저녁에 주로 독서를 하는 편입니다. 좋은 책들이 너무나도 많다 보니 많은 책들을 읽고 싶은데 집중해서 읽지 않으면 어떨 때는 책장이 잘 넘어가지 않을 때가 있어서 더 많은 책을 읽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늘 있는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빠른 시간 안에 책을 읽어내는 것과 이에 못지 않게 정말 중요한 읽고 나서 무엇이 남는가 하는 부분들을 짚어주고 있습니다. 열심히 읽었는데 아무 것도 남는 것이 없다면 독서의 효율성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으니까요. 책 속에서는 공명 리딩이라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공명 리딩이라는 독서법을 당장 따라해볼 수 있도록 시간과 함께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 책에서는 공명 리딩이라는 독서법을 실제로 활용하여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보길 바라는 것 같습니다. 공명 맵을 그리면서 책을 빠른 시간 안에 읽어나가는 방법을 통해 많은 책을 읽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어렵다고 느끼는 책들도 가능하다고 이야기합니다.

 

20여분만에 책 한 권을 읽어내거나 점심 시간을 활용해서도 얼마든지 짧은 시간 안에 독서가 가능하다고 하니 이 독서법을 활용해서 짜투리 시간을 이용한 알찬 독서가 가능할 것 같아서 기대가 많이 됩니다. 그리고 사실 책을 읽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내용이 가물가물할 때가 있는데 확실한 아웃풋을 위해 공명 리딩을 하다보면 점차 나아지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사실 늘 다독을 하고 싶어서 속독도 해보려고 했지만 쉽지 않았는데 공명 리딩이라는 새로운 독서법을 통해 독서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제가 읽고 싶었던 책들을 더 많이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독서법을 소개하고 있는 것 이외에도 책을 고르는 방법이라든지 독서를 통해 성과를 내는 법 등도 살펴볼 수 있어서 자기계발로 성과를 낼 때 유익할 듯 하네요. 책 속에 나와 있는 공명 리딩 독서법을 연습해서 바로 바로 실천하고 활용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