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로스 - 홍당무 그림책
홍당무 지음 / 소동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마음을 가만히 들여다본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타인의 마음을 알기도 쉽지는 않지만 어쩌면 우리는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일을 잘 하지 않는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자신의 마음이 춥다는 것을 인식하고 여행을 떠나는 주인공의 모습에서 어쩌면 나보다 낫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자신을 찾기 위한 여행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해하며 책을 읽어나갔습니다. 처음에는 책 표지의 주인공 모습이 너무나도 깜찍해서 눈길이 갔는데 츄로스가 이렇게나 큰 힘을 주는 것인지는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답니다. 

 

자신의 추운 마음에만 집중한 나머지 주변에 있는 것들이 전혀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 주인공이지만 차츰 주변 것들에 귀를 기울이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론 안타깝게도 자신의 가방이 없어지고 난 이후에 알게 되었지만 말이죠. 

 

주인공인 나는 주변에 무심했지만 내가 가방을 잃어버렸을 때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힘이 되어주는 모습이 너무 따뜻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츄로스를 건네기도 하고 괜찮다고 위로해주는 사람도 있고 도움의 손길을 먼저 내미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그림책이 주는 힘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른들도 함께 보면서 이런 따뜻한 마음을 아이와 이야기하며 나누기도 하고 주변에 관심을 갖고 함께 살아가야 함을 아이에게 알려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마음을 찾기 위해 떠난 여행에서 주인공은 인생에서 정말 값진 것을 얻고 온 것 같습니다. 타인으로부터 받은 따뜻한 마음이 주인공에게 잘 전달되어 자신의 따뜻한 마음을 주인공도 다른 이에게 전하지 않을까 기대하게 됩니다. 그리고 어쩌면 잃어버렸다는 가방은 잠시 내려놓고 주위를 살펴본 것일뿐 결코 잃어버리지 않았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