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셋을 낳는 동안, 나는 다이어트의 신이 되었다 - 다이어트가 가장 쉬웠어요
진은주 지음 / 아마존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씬하고 마른 몸을 유지해오다가 출산 이후 신체의 변화가 생겼고 어느 순간 저도 모르는 사이 체형의 변화가 생기고 더 이상 예전의 몸으로 돌아가지 않았을때 매우 스트레스를 받더라고요. 사실 지금도 마찬기지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자의 경험에서 나온 이야기들이 남일 같지 않더라고요. 옷의 사이즈는 바뀌었고 친구들은 모두 예전의 날씬한 모습 그대로인데 나만 달라진 모습에 얼마나 우울했을지 상상이 가더라고요.

 

아들 셋을 낳으면서 몸소 다이어트의 성공을 보여준 저자의 이야기가 용기를 주는 것 같습니다. 안 된다고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가만히 있을 것이 아니라 누구나 가능하다는 것을 말이죠.

 

다이어트가 가장 쉬웠다는 말은 아직도 저에제는 와닿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책을 읽으면서 어떻게 하면 날씬한 예전 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그 고민에 대한 해답을 조금이나마 제시해주고 있었습니다.

 

저자가 매일 하는 운동들도 보면서 매일 하는 운동, 며칠에 한번씩 하는 운동 등 조금이나마 매일 몸을 움직여주는 것이 굳이 헬스를 다니지 않더라도 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책 속에 나와 있는 운동법이라도 열심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저와 제가 다른 점은 체형이 변화된 이후 어떻게 이를 극복했느냐에 있었습니다. 저는 그냥 더 이상 어렵구나라고 생각했고 저자는 이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극복하고 요요없이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책 속에 나와 있는 저자의 모습들을 사진으로 보면서 나도 해보자 할 수 있을거야란 희망적인 생각을 갖게 되었네요. 저도 언젠가는 다이어트가 가장 쉬웠다는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