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클래식 리이매진드
루이스 캐럴 지음, 안드레아 다퀴노 그림, 윤영 옮김 / 소소의책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언제 읽어도 그리고 어떤 버전으로 읽어도 늘 저의 관심을 끄는 책이며 제가 제일 좋아하는 책 중 하나입니다. 오랜만에 앨리스 이야기를 다시 읽게 되었는데 앨리스의 모험 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흥미롭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은 앨리스의 고전적인 모습이 아닌 그림들을 보는 재미에 있었습니다. 책을 넘길 ??마다 펼쳐지는 다양한 앨리스와 주변 인물 그리고 배경들을 보는 것이 무척 흥미롭고 책의 내용을 어떻게 표현했는지 자꾸만 세세히 살펴보게 되더라고요.

 

지금까지 우리가 보아왔던 앨리스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모습으로 표현되어 있어서 현대적이란 생각도 들면서 마치 미술 작품들을 살펴보는 것 같은 기분으로 그림들을 접할 수 있었답니다.

 

앨리스는 역시 당차다라는 생각이 다시금 들더라고요. 마치 꿈 속이 아닌 내가 선택한 나의 세계에 내가 들어갔다가 나오는 느낌이랄까요. 처음엔 몸집이 작아지고 커지고 제멋대로여서 당황했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이 세계에 금세 적응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는 제멋대로인 여왕 앞에서도 별로 기죽지 않고 나중엔 할말도 내뱉어 버리는 대범한 모습까지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당찬 자신의 모습을 우리들에게 잘 보여주는 것 같아 앨리스의 모험 이야기에 함께 하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을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인물들과 주고 받는 엉뚱한 대화에서 유머러스한 부분들도 느낄 수 있고 말도 안 되지만 이런 비현실이 주는 재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책 속에서 끊임없이 등장하는 것 중의 하나는 바로 말장난입니다. 비슷한 발음이 주는 단어들의 유희가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신비한 이야기로 가득한 앨리스의 모험 이야기에 빠져든다면 저와 같이 모든 앨리스 관련 책들을 다 읽고 싶고 다 소장하고 싶어질 만큼 푹 빠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책은 기존 책들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른 그림들이 눈길을 사로잡는 앨리스의 모험 이야기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