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크라우드 매거진 TOYCROWD Magazine Vol.1 - 창간호
토이크라우드 편집부 지음 / 토이필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트 토이에 대해 관심도 많지만 어릴 때는 물론이고 어른이 된 지금도 인형 수집은 즐거운 일인 것 같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무언가를 수집한다는 일은 해 본 사람이라면 잘 알거에요.

 

이 책은 토이크라우드 창간호인데 어른들을 위한 토이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 다뤄지는 잡지인 것 같아서 다음 호도 벌써 기대가 되더라고요. 책 표지에 있는 귀여운 인형의 모습부터 역시 눈을 사로잡고요. 휴니크 아트토이는 작가가 작품 안에 여러 감정들을 담아낸다는데 표지의 그림 이외에도 다양한 모습의 토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기만의 세계가 분명하기 때문에 작품에서도 개성이 묻어나는 것 같아요.

 

많은 연예인들이 토이를 수집한다는 것은 종종 방송을 통해 알고 있었는데 방송인 이상훈씨도 열혈 수집가인 줄은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그냥 집에 작품들을 모아두는 것이 아니라 박물관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우리에게 유명한 아트 토이들은 유튜브라든지 많은 사람들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이라든지 이런 것들을 통해 익숙했는데 이 책에 등장하는 아트 토이 창작자들의 작품들은 다양해서 더욱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작가들에 대한 소개들과 함께 작품을 함께 접하게 되니 작품에 대한 이해와 친근함이 느껴지네요. 뭔가에 빠져 수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수집에 대한 열정이 느껴집니다. 비슷해 보이는 토이들을 잔뜩 모아놓은 모습을 볼 때는 더욱 그런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의 다양한 아트 토이도 구경하고 책을 보면서 어떻게 수집품들을 잘 진열하고 관리하는지 등의 방법도 터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다음 호에는 어떤 다양한 아트 토이 수집가들의 이야기가 담기게 될지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