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떤 아이일까
프란체스카 달폰소 지음, 이승수 옮김 / 다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표지에 보이는 아이의 모습에서 궁금증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의 모습을 다 보여주는 듯 싶으면서도 아직 아무 것도 보여주지 않은 것처럼도 보이는 모습에서 더욱 더 그런 느낌이 듭니다. 아이 주변에 있는 다양한 꽃들에도 눈길이 가고요.  

 

책을 보면서 마치 내가 책속에 등장하는 주인공이 된 느낌입니다. 나도 엄마 품에서 마음이 편안해지고 아빠랑 무언가를 할 때 기분이 좋고, 학교에 처음 갔던 그 때 나는 어떠했나도 떠올려보고 다양한 기억들을 끄집어 내 봅니다. 물론 다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이 책을 보면서 나 자신에 대해 애써 생각해 보게 된다고나 할까요.

 

내가 잘하는 것들과 그렇지 않은 것들에 대해서 그리고 내가 어떨 때 기분이 좋아지고 어떨 때 그렇지 않은지 등에 대해서도 주인공이 되어봅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본다면 이 책 속의 주인공의 모습들을 통해 자신에 대해서 잘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스로도 어떨 때 기분이 어떠한지 등에 대해서 말이죠. 만약 부모님이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준다면 책 속의 주인공과 함께 아이에 대한 질문들을 통해 아이 스스로 자신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책 속에 함께 들어 있는 ‘이게 바로 나야’ 카드는 정말 아이와 함께 활용하기가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나는 언제 쑥쓰러워하고 언제 속상하고, 외롭고, 무서운지 그리고 무엇을 좋아하고 어떨때 행복하고 화가 나는지 적어보고 그림으로 표현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글과 그림으로 표현이 끝나고 나면 직접 자신을 소개하는 카드로 활용하니 정말 나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데 있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책을 통해 자신에 대해서 더 생각해 보고 알아가는 기회가 될 것 같아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부모 입장에서도 우리 아이에 대해서 미처 생각해 보지 않았던 부분들까지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