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명언 필사 200 - 챗GPT 인공지능이 엄선한
챗GPT.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이 엄선한 영어 명언들을 필사함으로써 영어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인데 다양한 학습 팁들이 곳곳에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흥미를 가지고 읽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필사에 빠지면 독서의 매력에 더 빠져들 수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들 합니다. 필사를 할 부분들이 영어로 되어 있다는 것만 다를 뿐 필사를 통해 이 책의 매력을 온전히 더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좋은 명언들은 우리말로 쓰여 있는 것을 읽어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동기 부여도 되고 좋은 부분들이 많습니다. 영어로 읽으면서도 마찬가지이면서도 영어 공부도 되니 정말 일석이조인 듯 싶습니다.

 

저는 평소 명언들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간결하면서도 곰곰이 생각해보면 좋을 만한 글들이 무척이나 많아서 이런 책을 자주 읽는 편이거든요. 이 책은 영어이긴 하지만 우리말로도 명언이 나와 있고 이 명언들의 내용도 좋아서 영어라는 부담감 없이 접할 수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좀 더 공부한다는 느낌보다도 편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끔 우리말 책을 읽다가 책의 내용이 좋고 간결할 때 필사를 해본 적이 있는데 왜 사람들이 필사의 매력에 빠지는지 잘 알겠더라고요. 이 책에서는 바로 옆 페이지에 필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다른 노트를 준비할 필요도 없이 바로 보고 쓸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고요. 

 

이 책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챗GPT 인공지능이 엄선한 영어명언이 소개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 책 뒷부분에는 챗GPT가 만든 명언도 50개나 수록되어 있어서 어떤 명언들을 만들어 냈는지 하나씩 읽어보는 것도 무척이나 흥미로웠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긴 해야겠는데 너무나 하기 싫다던지 정말 가볍게 접근하고 싶을 때 이렇게 명언과 필사의 방법들이 어우러진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덕분에 저도 부담 느끼지 않고 가볍게 영어도 접하고 좋은 명언들도 함께 볼 수 있어서 힐링의 기분까지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