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팝송으로 영어 배우기에 관심이 많았던 때가 있었는데 어느 순간 시들해져버렸던 기억이 납니다. 안 그래도 래퍼들을 보면 공부를 잘한 것도 아니라고 하는데 영어를 잘하거나 발음이 좋은 경우들을 보면서 어떻게 저렇게 잘할까하는 생각을 저도 해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들의 비결은 반복 학습에 있었네요.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하는 저 같은 사람들에게 팝송을 통해 영어를 배우는 방법은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팝송을 들으면 신이 나서 같이 흥겹게 따라부르고 싶지만 쉬운 부분이나 많이 접하게 되는 하이라이트 부분만 간신히 따라 부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면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노래들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습니다.

 

일단 유명한 팝송들이 많아서 더욱 더 흥미가 생겼습니다. 잘 알지 못하는 팝송이면 노래도 익혀야 하기 때문에 그 자체가 공부가 되어 버려 흥미가 떨어질 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들을 순위별로 다루어 놓았답니다.

 

가수에 대한 이야기와 앨범에 대한 이야기 등 간단한 소개 글로 시작하는 부분들도 좋았고 책을 펼치자마자 시작되는 아바의 댄싱퀸부터 거를 부분없이 책을 찾아 보게 되더라고요. 말하기와 듣기, 쓰기, 발음, 문법과 어휘까지 어느 하나 놓치지 않으려 노력한 흔적이 보이더라고요.

 

발음 같은 경우도 우리말로 표기되어 있다보니 자꾸 적힌대로 반복해서 읽으며 노래를 부르다보니 발음도 자연스레 익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QR코드를 통해 무료로 강의도 보고 팝송을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물론 노래 한 곡 한 곡 직접 찾아서 보고 책과 함께 할 수도 있겠지만 한번에 같이 보기에 좋습니다.

 

노래와 함께 패턴을 살펴보고 회화까지 연습할 수 있으니 말 그대로 어휘를 확장하고 영어 학습을 하기에 좋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 잘 몰랐던 노래도 살펴보기도 하고 들어보니 노래가 너무 좋아서 더욱 더 흥미를 갖게 해준 부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