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시간을 줄여드립니다 - 1년간의 생산성 실험이 밝혀낸 잘되는 사람의 루틴
크리스 베일리 지음, 황숙혜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바쁜 사람들은 당연히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일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적은 시간을 들이고도 효용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많이 생각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워라밸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는 만큼 일에만 얽매이는 삶이 아닌 일과 삶의 여유를 함께 찾는 삶을 살고 싶다는 생각을 저 역시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일은 직장 일이 아니더라도 개인적인 일도 많은데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저의 계획대로 잘 되지 않더라고요. 어떻게 하면 내가 하고 싶은 일도 시간을 내어 할 수 있고 직장 일도 생산성을 높여서 잘 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이 책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답니다. 

 

우선 순위를 정해서 정말 중요한 일부터 찾아보는 것부터 저는 시작해야 할 것 같더라고요. 사실 일을 할 때 우선순위를 정하라는 말들은 많이 하는데 저는 일을 하다보면 금새 산만해져서 순서와 상관없이 이것저것 하게 될 때가 많은 편이거든요. 

 

출근도 다소 일찍하는 편인데 이 책에서는 오래 일하지 말라고 이야기합니다. 오래 일을 한다고 해서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일을 잘하는 것은 아닌 만큼 계획을 잘 세워 그 시간에 몰입하는 것이 더 중요한 일인 듯 싶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든 생각 중 하나는 바로 수면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지금도 인터넷상에서든 주변 지인들을 통해서든 일찍 일어나서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하는 루틴을 소개하는 영상들은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편이기는 하지만 출근 준비하는 데에 이 시간들을 다 쓰고 있는데 하루를 공부나 독서, 운동 등으로 여는 루틴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 저 역시도 도전해봐야겠다는 다짐을 여러번 하긴 했습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언제 일어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충분한 수면을 취했느냐가 더 중요한 일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생각해보니 저도 일찍 일어나야지에만 신경을 쓰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에는 너무 소홀한 듯하여 숙면을 취하는 일에 좀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답니다. 저도 이제 좀 더 여유로우면서도 스마트한 삶을 살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