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은 교수의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 (스프링) - 우리 아이 영어기초를 다지는 하루 한 문장
조지은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는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는 일력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하루 하루 달력을 넘기듯 공부할 수 있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실생활에서 쓰이는 영어로 되어 있다는 점에서 영국 가정에서 사용하는 어휘를 이 책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가끔 영어 공부를 하다보면 책 속에만 머무르고 실제로 영어권에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아서 실전 따로 공부 따로인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은 그런 부분에서 괴리감이 느껴지지 않아서 이 책 한권으로 초등학생 아이들이 영어의 기초를 잡아갈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실생활에서 쓰이는 간단한 말들을 통해 모든 문장의 기본을 익힐 수 있다보니 아이와 함께 저 역시도 학습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한장 한장 넘길 때마다 가족의 이야기가 먼저 소개되어 있어서 일상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연결되는지를 자연스럽게 살펴볼 수 있다보니 어떨때 이 표현을 알아두고 사용하면 좋을지가 연상되더라고요.

 

아울러 오늘의 단어나 오늘의 표현, 오늘의 응용 부분들을 통해서 기본적인 단어나 표현도 익히고 더 나아가 응용을 통해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일상 속 영어회화 표현들을 미리 접해서 반복하여 학습하다보면 초등학생 이후에도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어렵지 않은 표현들로 아이와 함께 어른들도 하루에 간단히 3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하여 하나의 문장을 익히며 공부하다보면 부담스럽지도 않고 재미있게 아이와 함께 학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울러 달력 형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책을 그냥 덮어두는 것이 아니라 달력처럼 내가 펴 놓고 싶은 부분을 펴 놓는 것만으로도 눈길이 자연스레 가게 되고 수시로 보게 되니 좋은 것 같네요. 주로 다이얼로그 데이 부분처럼 문장이 조금 길어지고 여러 가지 문장이 나와 있는 부분으로 펴놓게 되네요. 아무튼 사이즈도 괜찮고 탁상 달력으로 놓아두면서 수시로 학습할 수 있어서 자주 들여다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