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모닝 - 매일 아침 내 삶을 리부팅하는 시간
여주엽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 시간을 잘 보내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보면 굉장히 부지런해 보이기도 하고 하루를 알차게 보내는 것 같아서 부러운 마음이 많이 들더라고요. 어쩌면 바쁜 그 아침 시간에 운동을 한다거나 독서를 하는 등 많은 것들을 할 수가 있을까란 생각이 앞서더라고요.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마음만 바빠서 그런지 저는 아침 시간을 여유롭게 보내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아침에 늦게 일어나는 것도 아닌데 별로 하는 것도 없이 출근 준비를 하고 매일 비슷한 일상으로 아침을 시작합니다. 저자는 아침의 한 시간을 잘 활용해서 삶을 바꿀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냐 하는 이야기보다도 저자의 모닝 루틴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저는 아침에 늦게 일어나는 편은 아니지만 그 시간들을 잘 활용하지 못했는데 저자가 아침에 강력한 검이라고 부르는 루틴을 소개한 부분들을 보면서 나도 시도해봐야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 글자를 따서 검이라 부른다는 이것은 스트레칭과 몸에서 땀 내기, 감사 일기와 독서 및 자신 돌보기, 마지막으로 계획 세우기가 그것입니다. 아침에 침대 위에서 스트레칭을 해주고 출근하기 전에 미리 에너지를 끓어올릴 수 있도록 간단한 운동으로 땀을 내주는 방법이 아침을 시작하는 루틴이더라고요. 과하지 않은 운동이므로 도전해볼만 하겠더라고요. 그리고 감사 일기는 조금 의외였습니다. 보통 감사 일기는 하루를 돌아보며 저녁에 많이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침 시간을 활용해서 간단하게나마 감사한 일들을 찾아보는 것이 매일 반복되면 변화가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일찍 일어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시간에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하다는 저자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아침에는 일찍 일어나지만 몇 시에 일어나든 시간과 상관 없이 아침 시간을 흘려보내는 저에게 하는 이야기인 줄 알았습니다. 이 시간을 활용하여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슈퍼 모닝 루틴을 저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나씩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