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와 함께 일할 것인가 - 재능·노력·운보다 강력한 ‘사람’의 힘
댄 설리번.벤저민 하디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은 재물에 대한 이야기들을 많이 할 것 같은데 이 책에서는 재능이나 운 그리고 노력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사람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어떤 사람과 일하느냐에 따라서 나의 삶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좋은 인연을 만나다보면 이 사람이 있어서 정말 나의 직장 생활 또는 일상 생활에 많은 영향을 받는구나, 감사하구나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실 직장에서 누구와 일을 하느냐는 내 마음대로 고를 수 없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같이 프로젝트를 해야하고, 같은 팀원이고 이런 것들이 직장에서 일을 하는데 있어 내가 선택할 수 없다는 제약이 따르는 것도 사실입니다. 

 

탁월한 협력자를 만나면 불가능도 가능으로 만들어준다는 글을 읽고 있으니까 내 주변에이런 탁월한 협력자는 누가 있는지를 생각해 보게 됩니다. 직장에서 이런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에 대해서도 천천히 생각해 보게 되고요.

 

이 책에서는 우리가 알만한 유명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면서 그들 옆에는 누가 있었고 그들을 통해 어떤 도움을 받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주변에 좋은 사람을 두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함과 동시에 제 자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나는 타인에게 어떤 사람일까를 생각해보지 않을 수가 없더라고요. 그들에게도 내가 좋은 사람이 되어야한다는 생각 때문에요. 다른 사람에 대한 나눔을 소홀히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사람에 대한 투자는 결국 나에게 돌아오기 마련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바라지 않고 타인에게 잘하는 것이 결코 손해가 아님을 다시 느낍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려면 우선 나 역시도 그런 사람이 되어 그들이 함께 일하고 싶어해야 한다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나는 그렇지 못하면서 좋은 사람들하고 함께 하고 싶어하는 마음만으로는 어려우니까요.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면서 노력이 더해진다면 더욱 강력한 나만의 무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