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 혁명 - 지금 바로 0원으로 AI와 함께 떠나는 어학연수
김영익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고 한 시간만에 정말 영어를 잘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갖고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우리가 영어를 못하는 이유가 너무나도 저의 예상을 빗나갔습니다. 영어를 아무리 배워도 외국인이 다가올까봐 두려워하고 정작 필요한 간단한 이야기도 영어로 하지 못하는 일이 남일 같지 않은데 이러한 원인은 영어 공부를 너무나도 열심히 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영어 공부를 제대로 안 해서라든지 영어 공부를 소홀히 했다든지 하는 이유가 아니라 영어 공부를 너무 열심히 했기 때문에 우리가 영어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이야기하네요. 그래서 무슨 이야기인가하고 열심히 책을 읽어보았는데 그 내용은 우리가 영어를 공부할 때 아웃풋 중심의 교육이 아닌 영어 공부라는 인풋만 반복하기 때문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이 이야기를 들으니 항상 영어 공부를 해야지라고 하고 아웃풋은 없는 저의 이야기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에 문법이 어떻고 단어가 어떻고 이런 것들을 공부하여 많이 아는 것보다 영어를 어떻게 활용할지 영어의 목적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영어를 목적이 아닌 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이라고 많이 이야기하는 이유를 알 수 있는 대목이었던 것 같습니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은 영어 공부에 집착하지 않는다고 하니 제대로 된 영어 학습법을 이 책을 통해 배워 잘 활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비싼 어학 연수를 다녀오지 않아도 쉽게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법을 이야기하는 책이여서 그런지 챗GPT만 잘 활용하면 영어에 있어서만큼은 나의 확실한 무기가 되어 줄 수 있을 듯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들리는 영어에 대한 이야기들에 관심이 많이 갔습니다. 많은 영어 관련 채널을 봐도 이야기가 잘 들리지 않기 때문에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그냥 뉘앙스로 짐작만할 뿐 모르는 경우도 많을 듯합니다. 리스닝 자료들을 구할 수 있는 플랫폼은 저에게 아주 유용하게 활용될 정보란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은 변화된 시대에 맞는 새로운 영어 성공법에 대한 책이었습니다. 굳이 어학연수를 떠나지 않아도 0원으로 어학연수를 떠난 듯 학습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