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잼 쉬운 영어 첫걸음 - 아주 쉽게 따라하는 영어 표현의 모든 것 잼잼 쉬운 첫걸음
이원준 지음 / 반석출판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은 늘 있지만 좀처럼 몸이 따라주지 않네요. 일상 회화도 잘 하고 싶고 여행지에서도 잘 하고 싶은 마음이 무척 큰데 마침 이 책은 여러 분야를 다 다루고 있어서 여행지에서는 물론이고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장들을 묶어 놓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책 한 권으로 기본적인 것들을 접하고 넘어갈 수 있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아무튼 굉장히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고 주제별로 자주 사용하는 문장들이 나와 있습니다. 특히 이 책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문장들 옆에 나와 있는 발음을 어떻게 해야하고 어떤 부분에 악센트를 넣어 발음해야 하는지 등이 상세히 나와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하나 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발음을 보며 읽어도 왜 그런지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영어 초보자들 중에 어떻게 발음을 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인 분들에게는 이 책이 그런 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발음을 한글로 적어놓아서 자꾸 우리말이라도 보면서 발음 해보려고 노력하다보면 어떻게 발음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복이 가장 중요한 만큼 혼자서 발음하기 힘든 것들은 책에 쓰여 있는 우리말을 보면서 열심히 따라하고 반복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간단한 인사라든지 고마움을 표현하는 문장이나 먼저 대화를 시도할 때 어떤 문장들로 시작하면 좋을지 등 반복해서 외워두고 상황에 맞게 활용하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은 표현이라도 다양한 문장으로 나와 있기 때문에 꼭 같은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여행과 출장에 관한 부분에서는 우리가 흔히 여행 영어라고 해서 공항에서 부터 호텔에 체크인하는 것 등 여행지에서 사용하는 영어들을 다룬 책처럼 이 부분에서는 그런 영어 표현들을 접할 수 있답니다. 여행 영어책을 찾는 분들은 요 부분을 잘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이 책은 영어를 잘하시는 분들 보다는 제목 처럼 영어 첫걸음을 내딛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어를 천천히 접하시면서 발음까지도 신경써서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쉽게 그리고 재미있게 영어를 접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런 책을 찾으시는 분들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