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러블리 케이크 - 일상을 특별하게
이채리(쳐리) 지음 / 경향BP / 2023년 6월
평점 :
케이크를 무척 좋아하는데 맛 못지 않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눈에 먼저 들어오는 케이크의 디자인이랍니다. 보기에 좋은 케이크는 우선 먼저 눈에 들어오고 특히 지인들 생일에 예쁜 케이크를 고르게 되더라고요.
몇년 전부터 유행하고 있는 것이 바로 레터링 케이크가 아닌가 싶습니다. 레터링 케이크점에 보면 브랜드 빵집에서는 팔지 않는 알록달록 예쁜 케이크 색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 책은 그런 러블리하고 알록달록한 색의 케이크들을 소개해주고 있는 책이여서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책은 크게 과일 케이크와 클래식 케이크, 빈티지 케이크를 다루고 있습니다. 제가 특히 마음에 들었던 케이크들은 바로 빈티지 케이크랍니다. 보고만 있어도 너무 색도 마음에 들고 하다보니 제과점에 들어갔을 때 만약 이런 케이크가 있다면 먼저 눈길을 사로잡을 케이크였답니다.

케이크를 직접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과 도구, 재료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베이킹을 해보겠다면서 도구들은 사두었던 터라 책을 보면서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제누아스 만드는 법과 크림 만드는 법 등이 굉장히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어서 하나씩 배워가며 직접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책입니다. 시트를 만드는 법과 크림을 만드는 법만 자세히 잘 알아두어도 웬만한 케이크들에 도전을 해볼 수 있겠더라고요.


처음부터 욕심내지 않고 예쁘지 않더라도 작은 케이크에 도전하다가 하나씩 좀 더 섬세하고 예쁜 케이크를 만들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서 마음에 더 들었습니다. 그리고 좀 더 익숙해지게 되면 가족이나 지인들의 생일에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케이크를 만들어서 축하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예쁜 디자인으로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케이크여서 과일 케이크나 빈티지 케이크에 꼭 도전해보고 싶네요. 그리고 사랑스러운 케이크들 만큼이나 다양한 방법의 케이크들도 많이 소개되고 있어서 만들고 싶은 감성 케이크들을 다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