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쉬프트 - 모든 동물의 행동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
폴랑폴랑 지음 / 폴랑폴랑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반려견과 함께 했었고 성인이 된 후 지금은 반려묘와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저자와 같은 동물행동전문가를 진작 만났더라면 저와 학창 시절을 함께 했었던 반려견과 더 행복하게 잘 지냈었을 수 있었겠구나 하는 마음에 아쉽더라고요. 

 

아무튼 동물행동전문가답게 해박한 지식으로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들을 많이 들려주고 있습니다. 사실 반려묘와 함께 생활하면서 고양이가 어떤 동물이고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고 집사들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다룬 책들은 많이 읽어봤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내용이 다른 책들과는 뚜렷하게 구별되는 점들이 많았고 책을 읽으면서 내내 드는 생각은 굉장히 전문적이다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동안 우리가 무심코 하고 있는 행동들이 동물학대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반려동물과 함께 할 때는 꼭 기본적으로 공부가 필수란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문제 행동을 보인다는 말을 실제로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것을 방송을 통해 접할 때가 많았는데 저자는 그런 표현은 인간의 관점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이러한 말 자체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더라고요.

 

문제 행동이 아니라 동물의 행동에는 나름 이유가 있다고 하니 이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듯하고 나와 평생을 함께 할 동반자이자 책속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룸메이트라는 생각을 갖고 대하는 것이 필요할 듯 보입니다.

 

우리가 실제로 많이 접하는 이야기 중의 하나가 공격성을 띠는 동물들을 어떻게 바로잡아야 하나라는 부분인데 이러한 공격성 역시 인간들이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반려동물과 함께 할 때는 제대로 알고 제대로 된 방법으로 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하고 있는 방법 중에 잘못 사용하고 있는 방법들을 짚어내면서 꼭 알아야 할 부분들을 잘 정리해주고 있는 책이기 때문에 두고 두고 보면서 반려동물을 위해 잘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기존에 잘못 알고 있었던 방법들에서 벗어나 올바른 인식과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어서 너무 유용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