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원으로 당장 시작하는 부동산 소액 경매 - 빌라에서 시작해 다가구 월세 건물주가 된 실전 부동산 경매의 기술
김동하(은행밖 은행원) 지음 / 반니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급만 모아서는 도저히 부자가 될 수 없는 것이 대다수 사람들의 현실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저는 위험 요소를 싫어하다보니 안정적인 것만 늘 찾았었고 그러다보니 투자라는 개념보다는 안정적인 적금을 드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저 역시도 상황이 상황인지라 생각이 많이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를 많이 축적하는 사람들을 보니 뭔가 돈을 더 불릴 수 있는 기본적인 자금이 있는 것은 물론이고 또 한 가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부동산이더라고요. 그러니까 부동산에 대한 공부 없이는 부자가 되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부를 축적하려면 불가피한 선택이 바로 부동산이라는 것이죠. 그렇기에 부동산에 대해 공부를 하지 않을 수가 없다는 것을 책을 읽는 동안 많이 느꼈습니다. 부동산에 대해 적극적으로 배우고 끊임없이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함과 동시에 무언가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자본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이 책에서는 대출이 하나의 방법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대출이라고 하면 뭔가 불안한 마음이 먼저 앞서다보니 대출을 하는 것이 많이 꺼려졌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대출 없이 투자할 돈이 없다고 가만히 있다가는 더 이상 재산을 모으지 못하겠구나란 현실적인 생각이 어느 순간 저 역시도 들기 시작하더라고요. 돈이 없어서 투자를 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책에서 잘 짚어주고 있습니다.

 

부린이의 부동산 쇼핑하기가 나와 있어서 저처럼 아직 부동산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이제야 관심을 갖고 하나씩 알아가는 단계에 있으신 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집의 형태별 투자 전략이라든지 부동산 서류 보는 법들은 저같은 초보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더라고요. 경매를 통해 서서히 부를 쌓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고 부동산 경매의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