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 없이 완벽한 사람은 없다 - 행복과 희망을 끌어당기는 감정 지침서
황근화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정말 별별일이 다 있을텐데 저자 역시 직장에 다니면서 승진에 대한 부분들이라든지 직장을 떠나는 일 등 많은 고민들을 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이러한 고민들에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은 바로 불안이 아닐까 싶습니다. 승진에 대한 압박도 나름 많이 받을텐데 이외에도 이 직장을 얼마나 다닐 수 있을지 등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고민들을 많이 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이러한 것은 특정한 사람들만 겪는 것이 아니라 직장인 대다수가 다 겪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저자는 이러한 불안에 주목하면서 불안이 오히려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불안을 늘 떨쳐버려야 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모든 것을 좋은 일과 그렇지 않은 일 등 양면이 늘 존재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면 불안에 대해서 좀 더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불안 없이 완벽한 사람은 없으니 오히려 불안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을 좀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아야 할 듯 합니다. 책에서 굉장히 많이 강조하고 있는 것은 바로 긍정입니다.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자신의 삶을 좀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긍정의 힘은 사실 무시하지 못할 강력한 힘을 지니잖아요. 불안을 잘 알아차리면 오히려 긍정이 보이니까 불안을 나 스스로가 어떻게 다스리느냐 하는 것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부정적인 사람과 가까이하면 나쁜 기운이 전해지는 것 같아서 멀리해야겠다고 늘 생각하고 그러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이 책에서도 그런 부분들을 잘 짚어주고 있습니다.

 

불안을 긍정으로 바꾸는 기술이 소개되어 있어서 나는 불안하기만 하고 부정적인 감정에 너무 쉽게 휩싸인다는 생각이 들면 이 부분에서 소개하고 있는 방법들을 잘 활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아무튼 저도 미루는 습관을 버리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듯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