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챙김 골프 - 10초만에 굿샷을 만드는
박지은.김연정 지음 / 예미 / 2023년 3월
평점 :
예전에는 골프라고 하면 골프 접대가 가장 먼저 떠올랐던 것 같습니다. 아직도 많은 직장에서 골프 접대를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더욱 더 그렇게 생각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제 주변만 보더라도 지인들이 건강을 생각해서 하나의 스포츠로 골프를 즐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아직 골프를 배워본 적은 없지만 지인들이 골프를 하나둘씩 치다보니 같이 하자고 권유하는 사람들도 많아졌고 저도 이제 슬슬 배워서 운동겸 해볼까 싶은 생각도 많이 가지고 있답니다.
아직 골프에 제대로 입문하지는 않았지만 이 책은 그냥 가볍게 읽기에 괜찮았습니다. 물론 골프를 치는 사람들이라면 책을 읽으면서 더 이해도 잘가고 공감도 잘 되는 부분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나름대로 이 책이 골프 뿐만 아니라 우리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되어 잘 읽었답니다.
사실 남편이 골프를 치는데 조인 골프라든지 접대 골프라든지 그런 부분들이 잘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이 책은 아무래도 골프를 치는 사람들이 저자여서 그런지 제가 잘 알지 못했던 부분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조금이나마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느낌도 들었답니다.
골프에 우리 직장 생활이나 삶의 모습들이 들어있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좋은 글귀들도 많이 있어서 읽으면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부분들도 있었습니다. 특히 <마음챙김 골프명상>이라는 코너는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해보기도 하면서 좀 더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부분들이여서 확실히 좋았던 것 같습니다.
글의 소재는 골프이지만 마치 명상 책이나 심신의 안정을 줄 수 있는 책 같은 느낌으로 읽을 수 있어서 나름 힐링도 되고 마음이나 몸도 편안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골프에 대한 기본적인 용어를 비롯해서 다양한 것들도 살펴보고 동시에 명상처럼 심신의 안정을 가져올 수 있는 골프 명상 책 같은 느낌이 드는 책이었습니다.